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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for Practical Engineering Education, v.4 no.2, 2012년, pp.24 - 32
이상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업경영학부) , 최원국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This purpose of study is to identify types of study groups in online learning and the relationships between the types and teams' performance. In order to address these research questions, four study group types are developed based on Neiderman & Beise(1999)'s typology: 1) fully-supported; 2) high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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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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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조직에서 가상팀의 기대된 성과는 잘 나타나고 있지 않는 이유는? | , 2005). 물리적으로 떨어져 있는 팀원들간의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를 활용하여 팀을 구성하는 것은 어렵지 않으나, 팀원들간의 신뢰성을 유지하고, 그들의 업무를 조정하는 것은 매우 어렵고 복잡한 일이다(Cramton, 2001, Crowston et al, 2005). | |
온라인 교육의 장점은? |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터넷 환경에서의 학습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온라인 교육은 교육시간과 교육공간의 활용에 있어서 제한이 없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점차 보편화 되고 있지만 학습동기의 유발 및 학습유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어 온라인 교육의 효과가 극대화되지 못하는 상황이다. | |
온라인 교육의 효과가 극대화되지 못하는 이유는? |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터넷 환경에서의 학습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온라인 교육은 교육시간과 교육공간의 활용에 있어서 제한이 없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점차 보편화 되고 있지만 학습동기의 유발 및 학습유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어 온라인 교육의 효과가 극대화되지 못하는 상황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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