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for Practical Engineering Education, v.4 no.1, 2012년, pp.45 - 50
The Knowledge-Based Society in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멘토교수란? | 멘토는 일반적으로 경험이 없거나 부족한 사람의 발전을 안내해 줄 수 있는 경험 있는 실천가를 말한다. 이를 대학에 적용하면 멘토교수란 멘티교수의 교육방법을 안내해 줄 수 있는 경험자이자 수업 전문가이다. 멘토교수는 대학에서 학생들을 다년간 가르쳐 여러 경험이 있고 효과적인 수업방식에 어느 정도 능통하고 자문가로서의 역할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하는 교수를 말한다. 멘토링은 단순히 멘티교수에게 멘토교수의 지식과 기술을 전해주는 것이 아니라, 멘티교수들이 자신들의 신축성 있는 교수와 수업관리기술 레퍼토리를 개발하고 학생의 학습과정에 대한 적절한 통찰을 발전시키고 교수로서의 자신의 관점을 발전시키도록 도와주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 |
수업개선 멘토링 프로그램이 주는 효과는 어떠한 것이 있는가? | 수업개선 멘토링 프로그램이 주는 효과는 다음과 같다. ① 수업의 개선, ② 수업에 대한 긍정적 태도 ③ 학생 동기 부여의 능력 ④ 학급 관리 기술 ⑤ 학생들과의 긍정적인 관계를 개발 등이다. 또한 수업개선을 위한 멘토링은 상호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서로에게 도움이 된다. | |
멘토링이란? | 멘토교수는 대학에서 학생들을 다년간 가르쳐 여러 경험이 있고 효과적인 수업방식에 어느 정도 능통하고 자문가로서의 역할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하는 교수를 말한다. 멘토링은 단순히 멘티교수에게 멘토교수의 지식과 기술을 전해주는 것이 아니라, 멘티교수들이 자신들의 신축성 있는 교수와 수업관리기술 레퍼토리를 개발하고 학생의 학습과정에 대한 적절한 통찰을 발전시키고 교수로서의 자신의 관점을 발전시키도록 도와주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이러한 멘토교수와 대학에 부임한지 얼마 안 되어 수업의 경험이 적은 멘티교수가 짝이 되어 진행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