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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49 no.3, 2012년, pp.264 - 272
A study on the IR(InfraRed) signature of a naval ship has been performed using well known IR signature analysis software, ShipIR/NTCS. Variations of the IR signature radiated from skins of a naval ship have been investigated according to the monthly averaged marine climate conditions. An unclassif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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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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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 외부의 해양기상조건 중 적외선 신호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소는? | 함 외부의 해양기상조건 중 신호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소로는 태양 및 구름(일조량), 기온, 수온, 습도, 풍향/풍속을 들 수 있다(Vaitekunas, 2010). 그리고 함 자체의 영향은 함 운용특성(운용 추진기관, 함속, 침로)과 표면페인트의 광학적 특성(Gil, et al. | |
일반적으로 함정의 적외선 신호를 나타내는 종속변수로 적용되는 대비복사세기란 무엇인가? | 일반적으로 함정의 적외선 신호를 나타내는 종속변수(a dependent variable)는 대비복사세기(CRI, Contrast Radiant Intensity)를 적용한다. 이 값은 함 전체에서 방사되는 적외선 대역 신호와 동일 대역의 배경(background) 신호 간 차이 값을 의미한다. 이로 인해 해양환경은 함 표면과 에너지 교환과정을 통해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대비복사세기 산출시 배경의 역할을 함으로써 간접적으로도 함의 신호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 |
적외선 신호에 영향을 미치는 함 자체의 영향 주요 요소는? | 함 외부의 해양기상조건 중 신호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소로는 태양 및 구름(일조량), 기온, 수온, 습도, 풍향/풍속을 들 수 있다(Vaitekunas, 2010). 그리고 함 자체의 영향은 함 운용특성(운용 추진기관, 함속, 침로)과 표면페인트의 광학적 특성(Gil, et al., 2007), 함 표면 냉각을 위한 선체해수냉각(washdown) 시스템의 운용 등을 들 수 있다. 해상의 기상변수들은 월간 변화(또는 계절적 변화)에 따라 크게 변화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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