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品質經營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v.40 no.2, 2012년, pp.211 - 218
김현모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 박재홍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 이상철 (그리스도대학교 경영학부) , 서영호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Over the last two decades, many information system researchers have developed the variables of information system using the measurement of user satisfaction. In context, this research developed the measurement of user satisfaction in smartphone application market and compared the difference of user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스마트로 표현되는 갈망은? | 정보를 쉽고 신속, 정확하게 찾길 원하는 IT 사용자의 갈망은 이른바 ‘스마트’ 라는 단어로 표현되고 있다. ‘스마트’라는 단어는 의미 그대로 다기능/고기능 측면에서 똑똑한 역할을 하는 무언가를 일컫는다. | |
스마트가 일컫는 것은? | 정보를 쉽고 신속, 정확하게 찾길 원하는 IT 사용자의 갈망은 이른바 ‘스마트’ 라는 단어로 표현되고 있다. ‘스마트’라는 단어는 의미 그대로 다기능/고기능 측면에서 똑똑한 역할을 하는 무언가를 일컫는다. 이러한 ‘스마트’의 중심에는 최근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각광받고 있는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 중 하나인 스마트폰이 자리하고 있다(김규호, 2011). | |
스마트폰이 확산되면 어플리케이션 마켓이 활성화된다는 인과관계를 보여주는 통계적 자료는 무엇인가? | 이와 같이 스마트폰이 확산되면 어플리케이션 마켓이 활성화된다는 인과관계는 다양한 시장조사기관에서 제시한 통계적 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트너(Gartner, 2011)의 보고서에 따르면 2011년 1분기 모바일 기기 판매는 작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4억 2784만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고, 그 중에 특히 스마트폰 판매는 85%가 증가한 1억 76만대를 기록했다고 발표 하였다. 이러한 성장과 더불어 어플리케이션 마켓의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수도 지금까지 단 한차례의 하락 없이 급격하게 성장하였다. |
김계수(2010), "AMOS 18.0 구조방정식 무형분석", 하나래아카데미
김계수, 박형권(2000), "서비스 품질요인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품질경영학회지, 28권, 3호, pp. 31-43.
김규호(2011), "스마트디바이스의 정의와 생태계, 시사점", Guest Article, 7권, pp. 55-63.
김상철, 이현수(2002), "의료기관의 서비스 지향성, 종업원 직무만족, 고객지향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 향", 품질경영학회지, 30권, 2호, pp. 11-25.
김종대(2009), "모바일 시장에 부는 기회의 바람, 앱스토어", LG Business Insight, 8권, 19호, pp. 17-35.
곽진민(2010), "앱스토어 도입과 모바일 서비스의 진화", KT경제경영연구소
배재권, 정화민(2008), "스마트폰의 기능적 속성이 채택 결정요인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연구, 9권, 4호, pp. 337-361.
임언석, 김자원, 한영(2009), "통신사업자의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활용 전략", KT경제경영연구소
와이즈인포(2009), "스마트폰 시장 기술 및 연관산업 동향 리포트", Mobile Info
한국인터넷진흥원(2011), "2011년 상반기 스마트폰 이용실태조사"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2004), "미국에서 보급되는 스마트폰과 모바일 미들웨어"
Abdinnour-Helm, S. F., Chaparro, B. S. and Farmer, S. M.(2005), "Using the End-User Computing Satisfaction(EUCS) Instrument to Mesure Satisfaction with a Web Site", Decision Sciences, Vol. 36, No. 2, pp. 341-364.
Bailey, J. E. and Pearson, S. W.(1983), "Development of a Toll for Measuring and Analyzing Computer User Satisfaction", Management Science, Vol. 29. No. 5, pp. 530-545.
Churchill, G. A., Jr.(1979), "A Paradigm for Developing Better Measures of Marketing Construct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 16, No. 1, pp. 64-73.
Conrath, D. W. and Mignen, O. P.(1990), "What is being done to measure user satisfaction with EDP/MIS?", Information & Mnagement, Vol. 19, No. 1, pp. 7-19.
Davis, F. D.(1989),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MIS Quarterly, Vol. 13, No. 3, pp. 318-340.
Spriensma, G. J.(2012), "The impact of app discounts and the impact of being a featured app", Distimo Publicatio
Doll, W. J. and Torkzadeh, G.(1988), "The Measurement of End-User Computing Satisfaction", MIS Quarterly, Vol 12, No. 2, pp. 258-274.
Gallagher, C. A.(1974), "Perceptios of the value of a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Vol. 17, No. 1, pp. 46-55.
Gartner. D. F.(2011), "Market Share Analysis: Mobile Devices, Worldwide, 1Q11", from http://www.gartner.com
Jenkins, A. M. and Ricketts, J.(1985), "The Development of an MIS Satisfaction Questionnaire: An Instrument for Evaluating User Satisfaction with Turnkey Decision Support Systems", Indiana University, Unpublished working paper.
Kelley, S. W.(1994), "Developing Customer Orientation Among Service Employees",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Vol. 20, No. 1, 1992, pp. 27-36.
Larcker, D. F. and Lessig, V. P.(1980), "Perceived Usefulness of Information: A Psychometric Examination", Decision Sciences, Vol. 11, No. 1, pp. 121-134.
Levitt, T.(1980), "Marketing Success through Differentiation-of Anything", Harvard Business Review, January-Feburuary, pp. 83-91.
Mahmood, M. A., Burn, J. M., Gemoets, L. A. and Jacquez, C.(2000), "Variables Affecting Information Technology End-User Satisfaction: A Meta- Analysis of the Empirical Literature",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Computer Studies, Vol. 52, No. 5, pp. 751-771.
Melone, N. P.(1990), "A Theoretical Assessment of the User-Satisfaction Construct in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Management Science, Vol. 36, No. 1, pp. 76-91.
Michaels, R. E. and Day, R. L.(1985), "Measuring Customer Orientation of Salespeople; A Replication with Industrial Buyer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 22, No. 4, pp. 443-446.
Nunnally, J. C.(1978), Psychometric Theory, McGraw-Hill Book Company, 2nd ed, New York.
Ovum(2011), "Android to dominate smartphone growth, Windows Phone will beat BlackBerry", from http://ovum.com
Pikkarainen, K. and Pikkarainen, T.(2006), "The measurement of end-user computing satisfaction of online banking services: empirical evidence from Finland", International Journal of Bank Marketing, Vol. 24, No. 3, pp. 158-172.
Ruekert, R. W.(1992) "Developing a Market Orientation: An Organizational Strategy Perspective,"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in Marketing, Vol. 9, No. 3, pp. 225-245.
Saxe, R. and Weitz, B. A.(1982), "the SOCO Scale: A Measure of the Customer Orientation of salespeople",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 19, No. 3, pp. 343-351.
Somers, T. M., Nelson, K. and Karimi, J.(2003), "Confirmator Factor Anlysis of the End-User Computing Satisfaction Instrument: Replication withing an ERP Domain", Decision Sciences, Vol. 34, No. 3, pp. 595-62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