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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정책연구 = The Journal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10 no.1, 2012년, pp.125 - 133
김선배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 김경묵 (지디넷코리아 미디어본부)
The volume of electronic banking service via smart phone is expected to increase dramatically under smart convergence environment. Under such circumstances, the effort to establish the mobile electronic banking culture which took a major step forward from the conventional electronic commerce metho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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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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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융합환경에서의 전자상거래 활성화에 대비하여 정부와 관련 기업은 어떤 노력을 하는가? | 정부 및 이동통신, 금융사들은 <표 3>과 같이 스마트 융합환경에서의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대비하고 있다. 신용카드 대신 NFC 칩을 탑재한 휴대폰으로 결제가 가능한 스마트카드 결제 앱을 개발하여 상용화 하고 있으며 가맹점들은 더 이상 기존의 동글과 같은 모바일 카드 결제 단말기 설치 없이 스마트카드 결제 앱을 NFC가 탑재된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고객의 스마트폰을 통해 결제하게 된다. SK텔레콤과 하나은행은 합작투자법인 하나 SK카드 설립을 통해 통신과 금융이 융합된 카드상품을 핵심 사업으로 삼고 있다. 이종 사업자인 SKT는 휴대폰에 최대 8장의 신용카드를 저장할 수 있는 멀티카드 기술을 채택하였으며 KT는 BC카드 지분 참여를 통해 망 인프라를 확보, 모바일 결제 활성화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 |
액티브엑스를 통한 공인인증방식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그런데 Active X 기반 바이너리 플러그인이 스마트폰으로 대표되는 순수 웹 환경에서는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나오며 공인인증서 의무 사용에 대한 논란을 가져 왔다[10]. 국내의 ‘액티브엑스를 통한 공인인증’ 방식은 범용성, 호환성이 없게 되어 이용자들에게 불편만 가중시키고 세계 시장으로 확산은 커녕 차단막으로 작용하는 결과를 낳았다. 웹 환경에서 잘 동작하고 자사 단말과 경쟁사 단말에서 모두 정상적으로 서비스되는 애플 온라인스토어와 비교되는 부분이다. | |
전통적인 전자상거래 개념에는 무엇이 있는가? | 전통적인 전자상거래 개념은 기업 간 전자상거래인 B2B, 기업 정부 간 전자상거래인 B2G, 기업, 소비자간 전자상거래인 B2C, 소비자간 전자상거래인 C2C등을 말한다. 본 연구에서 다루고자 하는 스마트융합환경에서의 전자상거래라 함은 2011년 한국인터넷백서중 인터넷비즈니스 제하의 전자상거래, 금융거래 서비스, 앱 마켓플레이스, 3가지를 모두 어우르는 넓은 개념으로 정의 할 수 있다[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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