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7 no.2, 2012년, pp.235 - 242
이한영 (인천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In RFID System, one of the problem that we must slove is to devise a good anti-collision algorithms to improve the efficiency of tag identification which is usually low because of tag collision. Among of the existing RFID anti-collision algorithm, BS (Binary Search) algorithm, though simple, has a d...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BS 충돌 방지 알고리즘 방식의 장단점은 무엇인가? | 현재 RFID 시스템에서 해결하여야 할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태그간의 충돌로 인해 인식 효율이 떨어진다는 것이다. 기존의 충돌 방식 중 BS 충돌 방지 알고리즘 방식은 구현이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태그 수가 많아짐에 따라서 태그간 충돌에 의해 전체 태그를 읽는데 요구되는 단계별 스케줄 횟수가 증가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충돌 예상을 최소화 하기 위해 사전에 '0'과 '1'의 결정 비트를 통해 복수의 응답 프레임(MF)을 제안한 방식을 제안하였다. | |
SDMA 기법은 무엇인가? | 이러한 다중인식 기술은 태그가 어떤 데이터 전송영역을 할당하여 사용하느냐에 따라 SDMA, FDMA, TDMA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3]. SDMA란 각 태그에게 일정한 물리적 공간을 할당하여 태그를 인식하는 방법이다. 여러 개의 리더와 안테나를 열을 지어 설치하여 태그를 인식하는 방법으로 리더와 안테나를 많이 설치하여야 한다. | |
FDMA가 리더와 통신하는 방식은 무엇인가? | FDMA란 각 태그들에게 별도의 주파수 채널을 할당하여 다수의 태그를 인식하는 방식으로, FDMA 기술은 현재 아날로그 휴대전화나 위성통신 등에서 널리 쓰이고 있다[3]. 이 방식에서는 각 태그들이 자신의 고유한 주파수 채널을 이용하여 리더와 통신한다. 따라서 리더는 동시에 다수의 태그를 인식할 수 있게 된다. |
이수련, 이채우, "RFID 시스템의 다중인식기술 현황", 한국전파학회지, 15권, 2권, pp. 44-45, 2004.
이근호, "무선인식(RFID)기술", TTA 저널, 89호, pp. 124-128 2003..
Klaus Finkenzeller, RFID handbook, Second Edition, Jone Wiley & Sons, 2003.
R. Raphael, S. Moshe, Multiple Access Protocols, Springer-Verlag, 1990.
Biddle, P., England, P., Peinado, M. and Willman, B., "The Darknet and the future of content protection", In Digital Rights Management-Technological, Economic, Legal and Political Aspects. LNCS 2770, Springer, pp. 344-365.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