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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광고 플랫폼 비교 및 분석
The Comparison and Analysis of Mobile Advertising Platform 원문보기

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7 no.3, 2012년, pp.515 - 520  

문필주 (평택대학교 정보통신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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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기기의 사용자들이 급증함에 따라 관련 앱들이 증가하게 되었고 이에 따른 모바일 광고도 증가 추세에 있다. 모바일 사용자들은 무료 앱을 통해 다양한 모바일 광고를 접할 수 있으며, 광고주와 앱 개발자들은 모바일 광고 플랫폼을 통해 손쉽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국내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에 대해 특징과 모바일 광고의 기능성 형태에 대해 설명하고, 이들의 비교 및 분석을 하고자 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such as smart phones and tablet users of mobile devices increases rapidly as the related applications(app) and this is increasing the mobile ads. The mobile users may be accessed the variety of the mobile ad by free app and the advertisers and the app developers easily publish the mobile a...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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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국내의 다양한 모바일 광고 플랫폼에 대해 특징을 기술하고, 이들을 업체와 성격별로 분류하여 각각의 광고 형태, 제공매체 등에 관하여 비교 및 분석을 하고, 소비자에게 더 최대의 광고 효과를 제공하여 광고주에게 최대의 수익을 제공할 수 있는 모바일 광고의 기능적 형태에 대해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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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모바일 광고란 무엇인가? 모바일 광고는 휴대용 기기를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항시 고객을 대상으로 음성, 문자,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로 내용을 전달하는 모바일 마케팅 수단을 말하며, 이전에는 검색이나 배너 광고들이 대부분이었지만 현재는 비디오나 앱 광고 형태로 바뀌어 가고 있다[3].
기존의 연구에서 모바일 광고의 유형을 형태적으로 어떻게 분류하였는가? 기존의 연구에서는 모바일 광고의 유형을 2G기반 메시지형 광고, 모바일 검색광고,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등 형태적으로 분류하고, 국내 모바일 광고 사업자 및 플랫폼 업체 현황을 분야별로 분류하였다.[4] 이러한 분류 방법은 모바일 광고를 구성 방식으로, 플랫폼 업체들을 분야별로 분류하였지만, 광고주에게 최대의 수익을 제공할 수 있는 모바일 광고의 기능적 형태에 대해 논의하지 않고 있다.
올레 애드의 광고 과금 방식은 무엇인가? 광고주가 올레 애드에 광고를 올리면 올레 애드에 등록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모바일 웹사이트를 통해 광고가 노출되는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으며, 회원 가입을 통해 광고 등록과 앱 등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광고 과금 방식은 광고배너의 클릭당 광고비 지급방식과 광고 배너의 노출(1000번)당 광고비 지급방식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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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4)

  1. "모바일 광고 시장 경쟁 달아 오른다", http://www.dt.co.kr/. 

  2. "모바일 광고 시장도 '4G 시대", http://www.asiae.co.kr/. 

  3. 김재필외, "국내 모바일 광고 시장 및 플랫폼 사업동향", KT경제연구소 IT전략보고서, 2011. 

  4. 우영환, "국내 모바일 광고 시장 흐름과 전망", 통신연합, Vol. 59, pp. 63-73. Winter, 2012. 

  5. T ad, http://www.T ad.co.kr/. 

  6. Olleh-Ad, http://www.ollehad.com/. 

  7. U+ AD, http://www.uplusad.co.kr/. 

  8. Ad@m, http://mobile.biz.daum.net/. 

  9. Kan Comm., http://www.kancomms.com/. 

  10. Im'in, http://www.im-in.com/. 

  11. Ad-Hub, http://www.samsungadhub.com/. 

  12. MezzoMedia, http://www.mezzomedia.co.kr/. 

  13. KT 엠하우스, http://www.mhows.com/. 

  14. Cauly, http://www.cauly.net/. 

  15. Adby Me, http://www.adby.me/. 

  16. AdMobi, http://www.admobi.kr/. 

  17. Ad Latte, http://www.adlatte.com/. 

  18. Ad Booster, http://www.adbooster.kr/. 

  19. "광고 플랫폼 '삼성 애드허브' 스마트TV 광고 서비스", http://ntn.seoul.co.kr/. 

  20. DAUM 로컬광고, http://local.biz.daum.net/. 

  21. 버즈블로그, http://buzzblog.co.kr/. 

  22. 패널나우, http://panelnow.co.kr/. 

  23. 안경환외, "모바일 플랫폼의 에듀게임 콘텐츠 품질향상을 위한 효율성 분석", 한국전자통신학회논문지, 4권, 2호, pp.136-142, 2009. 

  24. 김동현, "P2P 환경에서 모바일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한국전자통신학회논문지, 2권, 1호, pp. 46-51,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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