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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의 방향성과 웹사이트의 신뢰성이 서비스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과 중국비교
A Study Regarding the Effects of Direction of Comments about Online Reviews and Credibility of Web Sites on Brand Attitudes Toward Services : Comparison between Korean and Chinese Cases 원문보기

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11 no.2, 2012년, pp.69 - 91  

조춘한 (숭실대학교 경영학과) ,  안승호 (숭실대학교 경영대학) ,  손영돈 (숭실대학교 경영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e study is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direction of comments about online reviews and the credibility of web sites on brand attitudes toward restaurants. Also, the study compared two study results using Korean and Chinese on-line users to assess the feasibility of the application ...

주제어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은 2010년에 몇 명인가?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은 매년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2010년에는 그 수가 200만을 넘었다. 그러나 중국인 해외 관광객 중 방한 관광객 비중은 3~4%에 불과하여 보다 많은 관광객 유치를 위해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이 요구되는 실정이다.
구매의도에 영향을 주는 문화적 가치는 불확실성 회피 성향으로 볼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잠재적으로 집단주의 혹은 개인주의 문화적 가치의 영향으로 구매의도에서도 웹사이트의 신뢰성과 댓글의 방향성의 상호작용 효과를 예상할 수 있겠지만 구매의도에 영향을 주는 문화적 가치는 불확실성 회피 성향으로 볼 수 있다. 왜냐하면 구매의도 형성 과정에서 브랜드 태도라는 과정에서 존재하지 않는 불확실성을 소비자가 지각할 것이기 때문이다. [63]의 연구에 따르면 구매상황에서 소비자가 지각하는 불확실성은 브랜드 정보에 대한 불확실성을 의미하는 지식 불확실성과 선택의 불확실성을 의미하는 선택 불확실성으로 나누어진다.
구전이란 무엇인가? 구전은 ‘브랜드,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한 비상업적인 활동으로 수신자에게 특정한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수신자와 발신자(communicator) 사이에서 구두를 통해 이루어지는 대인 커뮤니케이션’을 말한다[64].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온라인 상의 구전 활동도 매우 활발해 지고 있으며 국내의 마케팅 활동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마케팅 활동의 중요한 수단이 되고 있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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