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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Internet Information, v.13 no.4, 2012년, pp.103 - 119
In this paper, we conducted for information search process of users, who have experience to buy paid-application in Appstore, to find out difference of information searching efforts and information sources, reliance on the information in term of attributes of Apps and buyes' innovativenss. As a resu...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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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자 정보탐색유형이란 무엇인가? | 구매자 정보탐색유형이란 구매자들의 다양한 정보탐색행동의 양상을 그 특성이 비슷한 것끼리 묶어서 분류한 것을 의미한다*. 즉, 구매자들은 만족스러운 구매 성과를 위해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자기에게 주어진 상황 하에서 각기 다양한 정보탐색활동을 한다. | |
짧은 시간 내에 수많은 구매자가 나타나게 된 배경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이유는? | 이렇게 짧은 시간 내에 수많은 구매자가 나타나게 된 배경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기존처럼 휴대폰을 단순한 통화의 차원을 넘어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일일이 검색하지 않아도 앱을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소식을 접할 수 있고 이러한 앱들을 통한 개인화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 |
2009년 스마트폰이 본격적으로 보급된 이래로 현재까지 스마트폰 가입자 수는? | 2009년 스마트폰이 본격적으로 보급된 이래로 현재까지 스마트폰 가입자 수가 2000만 명을 넘어섰다. 이렇게 짧은 시간 내에 수많은 구매자가 나타나게 된 배경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다. |
이은경, "모바일 패션 쇼핑의 특성과 지각된 위험이 지각된 가치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개인 혁신성과 모바일인터넷 라이프스 타일을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대학원, 국내석사, 2007.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 진흥원, "2011년 상반기 스마트폰 이용실태조사" 2011. 07.
황민우, "신제품 수용에 있어 구매자 혁신성과 감성적 소비가치 성향에 관한 연구 : 초고속인터넷 구매자를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대학원, 국내박사, 2006.
김형수, "온라인 정보탐색에 있어 정보원천 신뢰도가 정보만족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디지털 제품을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대학원, 국내박사,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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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 진흥원, "2011년 상반기 스마트폰이용실태조사 요약보고서"
김두룡, "쾌락적/실용적 서비스 속성이 구매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 신용카드 구매자 중심으로"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국내박사,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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