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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thematical Education. Series A. The Mathematical Education, v.51 no.3, 2012년, pp.301 - 321
Since research has barely been done on the minority with low-achievement & low-SES in probability, this research attempted to search the change of their thinking level in the classes of probability and motivate them on the mathematical learning to feel confident in mathematics. We can say that the p...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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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소득층 가정 청소년의 공통적인 문제는 무엇인가? | 저소득층 가정 청소년의 공통적인 문제는 경제적 빈곤, 열악한 가정환경, 열악한 주변 환경으로 인한 사회 통제력의 부족 등이다(김영희, 2002). Huston, McLoyd와 Coll(1995)은 경제적 빈곤은 빈부의 차가 격심해지고 편모가정에서 아이들이 많아지면서 실업이 증가함에 따라 점점 파생의 속도가 빨라지며 경제적 빈곤으로 파생되는 가장 큰 문제는 가정환경의 질이 떨어지는데 있다고 하였다. | |
확률 문제에 대처하는 능력이 연령에 따라 발전하는 이유는? | 확률 문제에 대처하는 능력은 연령에 따라 발전되는 이유는 확률적 사건을 포함한 상황에 대한 학생의 경험의 결과로써 상대도수의 직관이 자연히 발달하기 때문이다. 학생의 상대도수 직관은 대체로 옳게 적용되지만 사건의 다양성에 의해 영향을 받으며 편견을 갖게 될 수도 있다. | |
Fennema와 Sheman(1977)은 수학 태도를 구성하는 하위변인으로 무엇을 이야기했는가? | Fennema와 Sheman(1977)은 수학에 대한 태도를 구성하는 하위변인으로 수학에 대한 자신감, 수학의 유용성, 수학 학습자에 대한 교사들의 태도, 남성 영역으로서의 수학에 대한 태도, 수학 학습자에 대한 어머니의 태도, 아버지의 태도, 수학학습 성공에 대한 태도, 수학학습에 대한 동기성 등이 있다고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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