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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공급사슬관리실행의 영향요인: 정보공유와 성과를 중심으로
Factors Affecting Corporations Practice of Supply Chain Management: With a Focus on Information Sharing and Performances 원문보기

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safety management & science, v.14 no.3, 2012년, pp.193 - 205  

나상균 (원광대학교 경영학부) ,  왕건신 (원광대학교 경영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ince manufacturing and supplying corporations today come to view their practice of SCM as important, it becomes essential to analyze and control the structural relationship between the information sharing among corporations and the performances resulting from their practice of SCM. It is thus the p...

주제어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공급사슬관리란? 공급사슬이란 제품의 생산 단계의 흐름 즉, 공급, 생산 및 운영, 조달, 물류, 유통, 고객 등의 단계에서 최적화를 도모하는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공급사슬관리는 생산자, 공급자, 고객 등 모든 단계에서의 공급 흐름을 관리하는 생산방식이 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공급사슬관리는 고객서비스 요구수준을 만족시키면서 생산 전반의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납기, 생산, 유통될 수 있도록 공급업체, 생산업체, 유통업체, 소매업체간의 관계를 효율적으로 통합하고 관리하기 위한 것이다.
공급사슬이란? 공급사슬이란 제품의 생산 단계의 흐름 즉, 공급, 생산 및 운영, 조달, 물류, 유통, 고객 등의 단계에서 최적화를 도모하는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공급사슬관리는 생산자, 공급자, 고객 등 모든 단계에서의 공급 흐름을 관리하는 생산방식이 라고 할 수 있다.
기업이 부분별 최적화, 기업별 최적화 정보, 물류, 현금에 관련된 업무의 흐름을 전체 공급사슬 관점에서 개선하고 통합된 정보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기업 차원이 아닌 하나의 공급사슬별로 경쟁관계가 이루어지는 이유는? 또한 공급사슬관리는 생산자, 공급자, 고객 등 모든 단계에서의 공급 흐름을 관리하는 생산방식이 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공급사슬관리는 고객서비스 요구수준을 만족시키면서 생산 전반의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납기, 생산, 유통될 수 있도록 공급업체, 생산업체, 유통업체, 소매업체간의 관계를 효율적으로 통합하고 관리하기 위한 것이다. 이는 궁극적으로 공급사슬관리는 최종 소비자인 고객을 위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통합된 프로세스를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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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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