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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도로학회논문집 =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v.14 no.5 = no.55, 2012년, pp.179 - 188
권순민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 정영윤 (한국도로공사 교통처 교통안전팀) , 이경배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PURPOSES: The aim of this study is to analyze overloading control effectiveness of enforcing overweighted vehicles using HS-WIM (High-Speed Weigh-in-Motion) at main lane of expressway. METHODS: To analyze the weight distribution statistically, HS-WIM system should has an appropriate weighing accur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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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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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에서 국토해양부 차종붕류 상 4~12종에 대한 국내 과적단속 기준은? | 현재 국내 과적단속 기준은 도로의 등급이나 차량의 형식 등에 차등 없이 총중량 40톤 또는 축중량 10톤의 운행 제한 기준 (Weight Limits for Driving; WLD)을 두고 있으며 중량 측정기기의 허용오차 10%를 감안하여 총중량 44톤 또는 축중량 11톤 초과 차량에 대하여 고발하고 있다. 고속도로의 경우, 국토해양부 차종분류 상 4~12종에 해당하는 차량은 영업소 진입 시 축중 차로를 통과하여 중량계측 후 본선으로 진입하도록 하고 있다. 하지만 일부 화물차량의 가변축 조작, 유압잭 또는 랜딩기어 설치 등 다양한 방법에 의한 과적행위 및 단속회피 행위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 |
과적단속시스템의 구성은? | 과적단속시스템은 루프검지기, 원더링센서 및 고속축중기, 영상촬영용 카메라, 정보표출용 VMS (Variable Message Sign), 제어기로 구성되어 있다. 과적차량 선별 흐름은 Fig. | |
COST 323 등급 판정 기준은 무엇이며 그 특징은? | COST 323 등급 판정 기준은 현재 유럽연합이나 국제기구의 공식기준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WIM 기준이다(B. Jacob 외, 2012). |
ASTM E 1318, 2002, Standard Specification for highway Weigh-In-Motion (WIM) Systems with User Requirements and Test Methods, American Society for Testing and Materials International.
Bernard Jacob and Hans van Loo, 2012, Standardization of Weigh-In-Motion in Europe, 6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Weigh-In-Motion, Dallas, US.
LCPC, 1999, COST 323 : Weigh in Motion of Road Vehicles, Final Report of the COST 323 Action, Laboratoire Central des Ponts et Chaussees, France.
Kwon, Soon-min, Suh, Young-chan, 2009,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the High Speed Weigh-in-motion for Overweight Enforcement,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Road Engineers, Vol. 42, 69- 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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