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13 no.3, 2012년, pp.385 - 392
The definition of the product market in a supplier's point of view can cause various problems in the market activities of companies because specific situations are excluded and the consideration for discontinuity is lacking by identifying segmented markets with processes, raw materials, the similar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데이터 마이닝이란 무엇인가? | 데이터 마이닝은 데이터의 집합으로부터 패턴을 찾아 의사결정 과정을 지원해주는 프로세스로서 정의되고 있다. 따라서 데이터 마이닝은 단순한 정보기술이 아닌 의사결정의 한 부분으로서 사람, 기술, 절차가 복합된 형태로 이해하는 것이 올바르다. | |
절차적 관점에서, 데이터 마이닝은 어떻게 분류할 수 있는가? | 절차적 관점에서 데이터 마이닝은 의사결정의 어떤 부분을 지원해 주는가에 따라 발견지향적, 예측지향적, 검증지향적 데이터 마이닝의 세가지로 분류 가능하다[7,8]. | |
일시적 데이터 마이닝은 무엇에 목적이 있는가? | 일시적 데이터 마이닝은 현 상태에 대한 스냅샷을 얻는 방법이다. 즉 시간적 추이나 결과변수보다는 통제 가능한 변수, 비통제 가능한 변수들에 대한 현재 값을 구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 데이터 마이닝은 운영계층을 지원해 줄 수 있다. |
G. S. Day, et al., "Customer-Oriented Approached to Identifying Product-Markets", Journal of Marketing, Vol. 43, pp. 8-19, 1979.
R. K. Srivastava, et al., "A Customer oriented Approach for Determining Market Structures", Journal of Marketing, Vol. 48, pp.32-45, 1984.
P. R. Dickson and J. L. Ginter, "Market Segmentatio n, Product Differentiation, and Marketing Strategy", Journal of Marketing, Vol. 51, pp. 1-10, 1987.
P. Kotler and K. L. Keller, Marketing Management, Pearson Education, New York, 2012.
D. Tanier, L. I. Rusu, Strategic Management in utilizing datamining and warehousing technologies, Information Science Reference, Hershey PA, 2010.
G. Linoff and M. Berry, Data Mining Techniques: For Marketing, Sales and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Wiley, New York, 2011.
K. Parsaye and M. H. Chignell, Intelligent Database Tools and Applications, John Wiley and Sons, New York, 1993.
U. Fayyad et al., "From Data Ming to Knowledge Discovery in Databases", AI Magazine, Vol. 17, No. 3, pp. 37-54, 1996.
송임영, 이태석, 신기정, 김경창, "고객관계관리를 위한 통합 데이터 마이닝 모형 연구",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논문지, 제13권, 제3호, pp. 83-99, 2007.
김진성, "데이터 마이닝 사례기반추론 기법에 기반한 인터넷 구매지원 시스템 구축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과학회지, 제28권, 제3호, pp.135-148, 200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