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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2 no.10, 2012년, pp.555 - 562
Due to the burgeoning Korean musical industry, the needs of professional man power as well as the quality and quantity increase in educational institutions are on the rise. The curriculum for art education comprises through school education programs in which embody the artists' self-growth and sel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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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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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뮤지컬 전공 커리큘럼은 무슨 형식을 보이는가? | 반면 미국의 경우는 예술 관련 학과만 모여 있는 콘서바토리(Conservatory)와 종합 대학이 있는데 각각 뮤지컬 전공이라는 전공 학과의 이름은 같지만 학교의 시스템에 따라 과목 개설의 종류가 다른 것을 알 수 있다. 한국의 뮤지컬 전공 커리큘럼은 미국의 콘서바토리와 종합 대학의 것을 혼합한 형식을 보여 준다. 이 중 종합 대학은 연기 전공 관련 학과 들과 조금 더 비슷한 양상을 띤다고 볼 수 있다. | |
전인 교육이란 무엇인가? | 예술 교육이 대학 범주에 포함 되면서 단순한 기술의 습득이 아닌 전인 교육을 표방하고 있다. 전인 교육이란 학생의 지적, 정서적, 신체적 성장과 함께 창의성과 인성, 사회성의 발달 등 사람을 이루는 여러 측면들이 균등한 평형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말한다. 또한 뮤지컬 교육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창의성과 음악성 향상, 종합예술의 생활화 등의 일반적인 목표를 수립 한 후 학과 특성에 맞는 과목들을 고려하여 구체적인 교육 목표와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2]. | |
예술 교육의 커리큘럼이 학교 교육을 통해 예술가의 자기성장과 자아실현이 구현 될 수 있도록 구성된 이유는 무엇인가? | 예술 교육의 커리큘럼은 학교 교육을 통해 예술가의 자기성장과 자아실현이 구현 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것은 단순히 예술이 기술만 갖고 해결 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니라 이론, 교양 과목의 통합 교육을 통해 자신이 표현 하고자 하는 것을 명확히 전달하고 소통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국 뮤지컬 음악 교육 또한 근시안 적인 유행이나 순간의 대학 경쟁률을 높이는 교과목들의 나열 보다는 깊이 있는 배우를 배출하기 위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 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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