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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2 no.9, 2012년, pp.447 - 458
이강욱 (중부대학교 관광경영학과) , 지명원 (중부대학교 관광경영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influence of benefit sought and service quality of the travel show visitors who are used as advertisements of tourism companies due to increase of tourism on the behavioral intentions and to use as a useful information to plan travel show. For this st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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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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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박람회는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 한국관광공사[13]에서는 여행박람회에 대해 특정한 장소와 시간에 여행상품이나 관련된 상품을 전시, 소개해 상품구매자 및 관람객의 구매의욕을 고취시키는 공익적 성격과 영리적 성격이 공존하는 행사라 하였다. 여행박람회는 관광의 이해당사자들에게 직접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마케팅 장소를 제공해주며[14], 주최자, 참여업체, 일반방문객, 기업방문객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
Getz는 박람회를 무엇이라 정의하였는가? | 박람회는 흔히 EXPO라고 통용되어 부른다. Getz[10]는 박람회에 대해 상업적인 성격을 지닌 조직체 혹은 사업체가 특정한 기술 또는 제품을 일반 대중들에게 홍보하기 위해 단기간에 열리는 이벤트라고 정의하였고, 김창수[11]는 산업, 과학, 예술 등 인간의 다양한 활동 성과물을 일정한 주제를 통해 종합적으로 기획, 전시하여 관람객에게 보여주는 행사로 산업진흥, 무역확대, 기술발전, 국가 간 이해증진은 물론 생활의 편리함과 풍요를 도모하는 종합이벤트 행사라 하였다. | |
여행박람회에 참여업체는 무엇이며, 박람회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는가? | 참여업체는 주로 관광기관과 여행관련 기업이며, 이들은 박람회에서 자사상품과 서비스를 보여주고, 경쟁 업체의 활동을 살펴 볼 수 있으며, 최근의 동향과 시장 기회를 조사할 수 있다. 제품박람회와는 달리 여행박람회는 전시품목이 무형의 여행정보 또는 이미지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15]. |
여행신문, 2011년 5월 30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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