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2 no.11, 2012년, pp.1121 - 1127
이종우 (Mechanical Engineering, Inha University) , 성민상 (Mechanical Engineering, Inha University) , 우제관 (Mechanical Engineering, Inha University) , 최승복 (Mechanical Engineering, Inha University)
This paper presents a new small-sized damper featuring magneto-rheological(MR) fluid which can be applied to vibration control system. The proposed MR damper consists of cylinder, piston, a couple of bearings, oil-seals and magnetic circuit which has two coils. In this damper, approximately 5cc of M...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댐퍼의 단점은 무엇인가? | 대 표적인 진동흡수 구조체인 댐퍼의 경우 차량이나 철도 등의 현가장치로 사용되고 있으며, 세탁기 등의 가전제품이나 건물 등에 적용되어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진동을 감쇠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그러나 이 러한 댐퍼들은 대부분 마찰 스펀지나 오일유압식의 패시브형태의 댐퍼로서, 진동량에 관계없이 일정한 댐핑력을 가져 진동량에 따른 댐핑력 제어가 불가능한 단점을 가지고 있다. 최근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가변유체, 즉, ER 유체 및 MR 유체를 이용한 반능동형 진동흡수 구조장치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 |
MR 유체의 특징은 무엇인가? | 최근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가변유체, 즉, ER 유체 및 MR 유체를 이용한 반능동형 진동흡수 구조장치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MR 유체는 자기장에 의하여 상변화가 일어나는 지능재료로서 전기장에 의하여 상변화가 일어나는 ER 유체에 비하여 비교적 큰 항복응력을 발생시켜 보다 큰 힘을 요구하는 각종 응 용장치에 적용되고 있다. | |
댐퍼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어떤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가? | 그러나 이 러한 댐퍼들은 대부분 마찰 스펀지나 오일유압식의 패시브형태의 댐퍼로서, 진동량에 관계없이 일정한 댐핑력을 가져 진동량에 따른 댐핑력 제어가 불가능한 단점을 가지고 있다. 최근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가변유체, 즉, ER 유체 및 MR 유체를 이용한 반능동형 진동흡수 구조장치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MR 유체는 자기장에 의하여 상변화가 일어나는 지능재료로서 전기장에 의하여 상변화가 일어나는 ER 유체에 비하여 비교적 큰 항복응력을 발생시켜 보다 큰 힘을 요구하는 각종 응 용장치에 적용되고 있다. |
Carlson, J. D., Cantanzarite, D. M. and St. Clair, K. A., 1995, Commercial Magneto-rheological Fluid Devices, Proceedings of the 5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ER Fluids, MR Suspension and Associated Technology, pp. 20-28.
Spencer Jr., B. F., Dyke, S. J., Sain, M. K. and Carlson, J. D., 1997, Phenomenological Model for a Mangetorheological Damper, Journal of Engineering Mechanics, ASCE, Vol. 123, No. 3, pp. 230-238.
Noh, K. W., 2009, Design and Control of Haptic Cue Device for Accelerator Pedal Using MR Fluids, Master thesis, Inha Graduate School.
Aydar, G., Evrensel, C. A., Gordaninejad, F. and Fuchs, A., 2007, A Low Force of Magneto-rheological Fluid Damper: Design, Fabrication and Characterization, Journal of Intelligent Material Systems and Structures, Vol. 18, No. 12, pp. 1155-1160.
Tsouroukdissian, A. R., Ikhowane, F., Rodellar, J. and Luo, N., 2009, Modeling and Identification of a Small-scale Magnetorheological Damper, Journal of Intelligent Material Systems and Structures, Vol. 20, No. 7, pp. 825-835.
Sung, K. G. and Choi, S. B., 2008, Effect of an Electromagnetically Optimized Magnetorheological Damper on Vehicle Suspension Control Performance, Proceedings of the Institution of Mechanical Engineers Part D: Journal of Automobile Engineering, Vol. 222, pp. 2307-2319.
Wereley, N. M., Cho, J. U., Choi, Y. T. and Choi, S. B., 2008, Magnetorheological Dampers in Shear Mode, Smart Materials and Structures, Vol. 17, 015002, pp. 1-11.
Wang, D. H. and Liao, W. H., 2011, Magnetorheological Fluid Dampers: a Review of Parametric Modeling, Smart Materials and Structures. Vol. 20, 023001, pp. 1-34.
Ogata, K., 2002, Modern Control Engineering, 4th Edition, Prentice Hall, Inc., New Jersey.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