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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3 no.12, 2013년, pp.957 - 965
송몽몽 (배재대학교 경영학과) , 김원겸 (배재대학교 경영학과) , 백양 (배재대학교 경영학과)
The study focus on the factors affecting the interaction between SNS users, the purposes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similarities and differences between Korea and China users. As a result, the study found that the ease of use in technology factors has no effect to Korean users, while the 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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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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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에서의 상호작용의 수준이 높을수록 어떠한 변화가 나타날 수 있는가? | 상호작용은 사용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도우며[19], 정보의 빠른 확산에 기여할 수 있다[20]. 즉, 상호작용의 수준이 높을수록 온라인이나 SNS 내에서 이용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구전 의도가 활발하게 일어날 수 있다. | |
한국의 대표적인 SNS사이트인 싸이월드가 2005년 중국시장 진출 이후 아직까지 좋은 성과를 내놓지 못하고 있는 것에 대하여 어떻게 해석할 수 있는가? | 그러나 한국의 대표적인 SNS사이트인 싸이월드는 2005년 중국시장 진출 이후 아직까지 좋은 성과를 내놓지 못하고 있다[4]. 이는 양국 간의 SNS시장 차이와 중국 SNS이용자의 특성에 적절하게 대처하지 못한 결과로 해석된다. 글로벌화된 현대사회에서 기업들은 성장을 위해 다른 나라의 시장 기회를 성공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그 국가의 이용자 특성을 연구해야 할 것이다. | |
Davis는 이용 용이성을 무엇이라 정의하였는가? | 즉, 이용 용이성은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거나 이용에 어려움이 없이 새로운 IT를 이용할 수 있는 정도를 의미한다. Davis에 의하면 이용 용이성은 “어떤 특별한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이 노력이 덜 들어갈 것이라고 믿는 정도”라고 정의한다[30]. Bruner등은 소비자의 모바일 기기 수용에서 이용 편리성이 의도와 행동에 영향을 미치며, PC와 모바일 기기의 이용 편리성 차이가 소비자의 수용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고 주장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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