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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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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 지능형 교통 시스템 (C-ITS: Cooperative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은 차량이 도로 인프라 또는 다른 차량과 서로 통신하면서 전방의 교통사고 및 장애물과 주변 차량 정보를 공유하여 위험상황을 피할 수 있도록 사전에 경고하는 미래형 교통체계이다. C-ITS는 보행자 및 차량의 안전을 향상시키고 배출탄소량 감소 및 교통물류의 효율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 미래사회의 핵심 인프라가 될 전망이다. C-ITS의 성공적인 실현을 위해서는 다중 센서 융 복합 기반 교통정보 수집, 교통정보를 쌍방향으로 유통하기 위한 통합 무선 통신망, 스마트 기기와 이동통신망을 활용한 실시간 교통정보 수집 및 빅 데이터 처리와 주문형 서비스 제공 등의 핵심 기술 개발이 필요하다. 본 고에서는 협력형 교통 환경에서의 C-ITS 구조 및 관련 핵심 요소 기술을 소개하고, 앞으로 해결할 과제를 소개 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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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또한, 각 요소 기술들의 창조적인 융·복합을 통해 기존의 수동적인 ITS 서비스와는 차별화 되는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하고 이를 검증 및 표준화하려는 노력이 요구된다. 본 고에서는 협력형 교통 환경에서의 C-ITS 구조 및 관련 핵심 요소 기술을 소개하고, 앞으로 해결할 과제를 소개 한다.
  • 본 논문에서는 C-ITS의 성공적인 실현을 위한 핵심 요소 기술 동향 및 전망을 알아보았다. 기존 ITS 기반 교통서비스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C-ITS는 다중 센서 융 · 복합 기반 교통정보 수집, 교통정보를 쌍방향으로 유통하기 위한 통합 무선 통신망, 스마트 기기와 이동통신망을 활용한 실시간 교통정보 수집 및 전달 등의 핵심 기술 개발이 필요하다.
  • 본 절에서는 ITS 관련 주요 통신 기술들의 개요를 기술한 후 통합 기술의 필요성을 설명하도록 한다.
  • 이 논문에서는 과 같은 실시간 교통 빅데이터 처리 시스템 구조를 제안한다.
  • 지능형 교통 시스템(ITS: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은 점점 가속화되고 있는 정보화 사회에 알맞는 신속, 안전, 쾌적한 차세대 교통체계를 구현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하여 도로, 차량, 신호시스템 등 기존 교통체계의 구성 요소에 전자ㆍ제어ㆍ통신 등 첨단기술을 접속시켜 구성요소들이 상호 유기적으로 작용토록 한다.
  • [8]은 TransDec 3-계층 구조의 최상층에 위치하며 실시간 시각화, 모니터링, 질의처리, 동적인 교통 시스템 분석을 수행한다. 특히, TransDec은 동적이고 대용량인 교통 데이터에 대한 효과적인 처리와 실시간 및 과거 시공간 질의 처리를 목적으로 한다. [9]은 대용량의 교통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빅데이터 기술을 도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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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C-ITS 실현을 위해서 어떤 기술 개발이 필요한가? C-ITS는 보행자 및 차량의 안전을 향상시키고 배출탄소량 감소 및 교통물류의 효율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 미래사회의 핵심 인프라가 될 전망이다. C-ITS의 성공적인 실현을 위해서는 다중 센서 융 복합 기반 교통정보 수집, 교통정보를 쌍방향으로 유통하기 위한 통합 무선 통신망, 스마트 기기와 이동통신망을 활용한 실시간 교통정보 수집 및 빅 데이터 처리와 주문형 서비스 제공 등의 핵심 기술 개발이 필요하다. 본 고에서는 협력형 교통 환경에서의 C-ITS 구조 및 관련 핵심 요소 기술을 소개하고, 앞으로 해결할 과제를 소개 한다.
협력 지능형 교통 시스템이란? 협력 지능형 교통 시스템 (C-ITS: Cooperative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은 차량이 도로 인프라 또는 다른 차량과 서로 통신하면서 전방의 교통사고 및 장애물과 주변 차량 정보를 공유하여 위험상황을 피할 수 있도록 사전에 경고하는 미래형 교통체계이다. C-ITS는 보행자 및 차량의 안전을 향상시키고 배출탄소량 감소 및 교통물류의 효율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 미래사회의 핵심 인프라가 될 전망이다.
최근의 ITS 응용들이 제한적으로 실시간 모니터링 및 분석을 수행하는 이유는? 도시하나에서 하루에 수집할 수 있는 데이터의 크기는 수 peta byte 에 달한다. 또한, 위치데이터의 경우 매우 빈번하게 변경된다. 이와 같은 성질의 데이터를 통합하고, 시각화 하고, 질의하고, 분석하는 것은 지금까지의 데이터 처리 시스템과는 다른 요구사항을 발생시킨다. 이런 이유로 최근의 ITS 응용들은 제한적으로 실시간 모니터링 및 분석을 수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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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9)

  1. 문형돈 외, '국내외 지능형교통시스템(ITS) 시장동향 분석',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전자통신동향분석 제17권 제 6호, 2009. 12. 

  2. 조한벽, 'Cooperative ITS 기술 동향', 포커스, NIPA, 2012. 5. 

  3. IntelliDrive, 'What is IntelliDrive? 2009', Available from: http://www.intellidriveusa.org/overview/ 

  4. SAFESPOT, 'SAFESPOT Integrated Project', Available from: http://www.safespot-eu.org/ 

  5. http://www.smarthighway.or.kr/ 

  6. Sensys Networks, "Measurement of Sensys Wireless Sensor Battery Life," White Paper, pp. 1-8 (http://www.sensysnetworks.com/white-papers) 

  7. IEEE, 'Status of Project IEEE 802.11 Task Group p: Wireless Access in Vehicular Environments'. 2011. 

  8. Ugur Demiryurek, Farnoush Banaei-Kashani, and Cyrus Shahabi, "TransDec: A Data-Driven Framework for Decision-Making in Transportation Systems,"Transportation Research Forum, 2009. 

  9. Jelena Fiosina, Maxims Fiosins and Jorg P. Muller, "Big Data Processing and Mining for Next Generation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Journal TEKNOLOGI (Sciences & Engineering), 2012, pp. 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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