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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電磁波學會論文誌 =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v.24 no.12, 2013년, pp.1173 - 1180
박지훈 (한국과학기술원 전기 및 전자공학과) , 양우용 (한국과학기술원 전기 및 전자공학과) , 배준우 (삼성탈레스) , 강성철 (삼성탈레스) , 명로훈 (한국과학기술원 전기 및 전자공학과)
High Resolution Range Profile-Jet Engine Modulation imagery first introduced in 2005 carries out radar target recognition by localizing the position of the jet engine installed on the aircraft target. This paper presents a new approach for estimating the jet engine position in the HRRP-JEM image b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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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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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AR 영상의 한계는? | ISAR(Inverse Synthetic Aperture Radar) 영상은 표적을 구성하는 산란점의 상대적인 위치 및 표적의 형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여 레이더 표적 인식에 널리 활용되어 왔으나, 영상의 수직 방향(cross-range) 정보가 전적으로 표적의 레이더에 대한 상대적인 회전 움직임에 의존하게 된다. 따라서 항공기 표적이 레이더를 곧바로 향하는 경우와 같이 상대적인 회전 움직임이 매우 작을 때, 영상의 수직 방향 해상도(cro- ss-range resolution)가 저하되므로 ISAR 영상만으로 표적의 정보를 획득하는 데에는 한계가 존재한다. 2005년에 P. | |
ISAR영상의 활용 분야는? | ISAR(Inverse Synthetic Aperture Radar) 영상은 표적을 구성하는 산란점의 상대적인 위치 및 표적의 형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여 레이더 표적 인식에 널리 활용되어 왔으나, 영상의 수직 방향(cross-range) 정보가 전적으로 표적의 레이더에 대한 상대적인 회전 움직임에 의존하게 된다. 따라서 항공기 표적이 레이더를 곧바로 향하는 경우와 같이 상대적인 회전 움직임이 매우 작을 때, 영상의 수직 방향 해상도(cro- ss-range resolution)가 저하되므로 ISAR 영상만으로 표적의 정보를 획득하는 데에는 한계가 존재한다. | |
HRRP-JEM 영상에서 제트 엔진의 위치를 자동적으로 추출할 수 있는 알고리즘이란? | 참고문헌 [5]는 HRRP-JEM 영상에서 제트 엔진의 위치를 자동적으로 추출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제안한 바 있다. 이 알고리즘은 제트 엔진이 위치하고 있는 거리를 찾기 위해 JEM 스펙트럼의 정성적인 특징을 활용한다. 즉, 하모닉 형태의 JEM 스펙트럼이 넓게 형성되어 있는 거리를 적절한 한계값(threshold)을 통해 판별하여 자동적으로 제트 엔진의 위치를 추정하게 된다. 그러나 이 비 매개변수(non-parametric)접근법은 한계값 설정의 모호성을 야기할 뿐 아니라, 신호 자체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으므로 JEM 스펙트럼의 세기가 약하거나 항공기 구조로부터의 산란강도가 높을 경우 오차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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