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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環境保健學會誌 = Journal of environmental health sciences, v.39 no.6, 2013년, pp.541 - 549
박진아 (서울특별시보건환경연구원) , 이원영 (서울특별시보건환경연구원) , 김진아 (서울특별시보건환경연구원) , 김익수 (서울특별시보건환경연구원) , 김현수 (서울특별시보건환경연구원) , 정종흡 (서울특별시보건환경연구원) , 윤중섭 (서울특별시보건환경연구원) , 정권 (서울특별시보건환경연구원) , 엄석원 (서울특별시보건환경연구원)
Objectives: We analyzed the characteristics of hazardous air pollutants (HAPs) in road tunnels in Seoul. Methods: Particle matt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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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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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출되는 오염물질의 저감 방법은 무엇인가? | 서울시에서는 경유차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을 줄이기 위하여 CNG 버스 교체 사업 외에 운행경유차 매연저감장치 부착, LPG 엔진개조 등 저공해사업과 하이브리드 자동차, 저공해경유차 보급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저공해 촉진을 위해 보조금 지원 및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있다. 매연저감의 방법으로 미세먼지의 70% 이상이 제거되는 DPF, 50%이상이 제거되는 p-DPF를 부착하거나 미세먼지가 100% 제거되는 LPG 엔진으로의 개조 또는 조기폐차시 보조금을 지원하는 방식이며 각자의 자동차에 알맞은 방식을 채택하도록 사용되고 있다. 2008년 1월부터는 대기환경보전법 제58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85조의3 서울특별시 경유자동차 저공해촉진 및 지원 등에 관한 조례에 근거하여 운행경유차 저공해의무화를 실시하고 있으며 그 대상은 2005. | |
서울시의 인구는 2011년 몇명인가? | 서울시의 인구는 2007년 1040여 만명이었다가 2011년말 1050여 만명으로 큰 변동을 보이지 않고 있으며,1) 서울시에 등록된 자동차 등록대수 또한 290여 만대 수준을 유지하며 약간 증가하였다.2) 그 중 휘발유 자동차는 2009년에서 2010년 사이 약 2만대가 증가하였고, LPG 자동차는 2009년을 기점으로 감소세로 돌아섰으며 이와는 반대로 경유 자동차는 2009년을 기점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 |
서울시에 등록된 자동차 등록대수는 2011년 몇 대인가? | 서울시의 인구는 2007년 1040여 만명이었다가 2011년말 1050여 만명으로 큰 변동을 보이지 않고 있으며,1) 서울시에 등록된 자동차 등록대수 또한 290여 만대 수준을 유지하며 약간 증가하였다.2) 그 중 휘발유 자동차는 2009년에서 2010년 사이 약 2만대가 증가하였고, LPG 자동차는 2009년을 기점으로 감소세로 돌아섰으며 이와는 반대로 경유 자동차는 2009년을 기점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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