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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海洋環境安全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19 no.6 = no.59, 2013년, pp.637 - 642
In this paper, an analysis results of towing force and towing points which are dominating factors to determine the behavior of towed ship are introduced. The towing force and towing points to achive the desired posture and its position of the towed vessel are derived based on simplified dynamics 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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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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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인 지점에 따른 분력을해석적으로 구한 결과 예인력은 어떻게 계산 할 수 있는가? | (3) 피예인선의 무게중심점에서 도출된 힘을 선수 혹은 선미 방향의 예인점 기준으로 한 분력을 계산하였다. 피예인선을 예인하기 위해서는 예인선과 피예인선을 예인삭에 의해 연결하고 예인삭을 통해 예인력을 가하게 되는 데 본 연구를 통해 얻어진 해석법을 적용하여 피예인선의 소요마력과 예인선의 배치에 따른 각 예인선에서의 예인력을 계산할 수 있다. | |
해상에서의 선박사고는 어떤 피해를 일으키는가? | 해상에서의 선박사고는 재산피해, 인명피해와 더불어 심각한 해양환경 오염을 불러오게 된다. 최근들어 우리나라의 연안에서 발생한 사고들로 인해 해상에서의 선박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방안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 |
사고에 대한 대처측면에서 중요한 것은? | 최근들어 우리나라의 연안에서 발생한 사고들로 인해 해상에서의 선박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방안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사고에 대한 대처측면에서 본다면 선박 사고가 발생할 경우 사고선박을 사고장소로부터 안전한 장소로 신속하게 예인하여 2차적인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은 다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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