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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모 루덴스를 위한 학교 교육환경
Learning Environment for 'Homo Ludens' 원문보기

敎育施設 : 韓國敎育施設學會誌 = Review of the Korean Institute of Educational Facilities, v.20 no.6, 2013년, pp.28 - 29  

신범식 (서울시립대 건축학부)

초록이 없습니다.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학교 시설의 궁극적 목적은?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 가지 앞으로도 심각하게 생각해야 할 내용들이 있습니다. 잘 아는 바와 같이 학교 시설은 궁극적으로 좋은 교육을 하기 위한 환경을 갖추는 것입니다. 물리적 환경만이 아니라 학생들의 잠재력을 찾아주고 발휘할 수 있도록 가르치는 다양한 방법 또한 중요합니다.
우리나라 교육시설(학교시설)은 언제부터 시작하였나? 돌이켜 보건대, 우리나라 교육시설(학교시설)은 종교 건축처럼 개화기를 시점으로 일제강점기를 거쳐 한국전쟁 후부터 학교시설의 건설을 시작하였습니다. 1969년에 학교 시설 설비기준령이 만들어지고 이에 따라 공급된 표준설계도서가 마련되었습니다.
한국교육시설학회의 초대회장은? 20주년을 맞이하면서 자연히 학회 태동을 생각하게 됩니다. 학회의 역사를 떠올리면 당연히 故 김진일 명예회장님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설립 당시 官으로 부터 인가 문제부터, 교육시설에 전문성과 관심을 갖은 건축학계분들이나 교육 관련부서의 官계에 종사하는 분들, 교육학 전문인들 모두를 아우르며 고루 접촉하시며 학회 설립과 활동에 참여를 권하시는 일 등, 이 모든 어려움 과정의 일을 손수 뛰어 다니시면서 그 존재를 이루어내셨던 헌신의 모습입 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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