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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敎育施設 : 韓國敎育施設學會誌 = Review of the Korean Institute of Educational Facilities, v.20 no.6, 2013년, pp.28 -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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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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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시설의 궁극적 목적은? |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 가지 앞으로도 심각하게 생각해야 할 내용들이 있습니다. 잘 아는 바와 같이 학교 시설은 궁극적으로 좋은 교육을 하기 위한 환경을 갖추는 것입니다. 물리적 환경만이 아니라 학생들의 잠재력을 찾아주고 발휘할 수 있도록 가르치는 다양한 방법 또한 중요합니다. | |
우리나라 교육시설(학교시설)은 언제부터 시작하였나? | 돌이켜 보건대, 우리나라 교육시설(학교시설)은 종교 건축처럼 개화기를 시점으로 일제강점기를 거쳐 한국전쟁 후부터 학교시설의 건설을 시작하였습니다. 1969년에 학교 시설 설비기준령이 만들어지고 이에 따라 공급된 표준설계도서가 마련되었습니다. | |
한국교육시설학회의 초대회장은? | 20주년을 맞이하면서 자연히 학회 태동을 생각하게 됩니다. 학회의 역사를 떠올리면 당연히 故 김진일 명예회장님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설립 당시 官으로 부터 인가 문제부터, 교육시설에 전문성과 관심을 갖은 건축학계분들이나 교육 관련부서의 官계에 종사하는 분들, 교육학 전문인들 모두를 아우르며 고루 접촉하시며 학회 설립과 활동에 참여를 권하시는 일 등, 이 모든 어려움 과정의 일을 손수 뛰어 다니시면서 그 존재를 이루어내셨던 헌신의 모습입 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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