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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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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고에서는 열차 운행 중 돌발 사고를 예방하기위한 신뢰성 있는 진단기법 개발과 철도 전기기기 및 전철분야 열화진단 시스템 개발을 위하여 부분방전을 이용한 온라인 열화진단 기술을 나타냈다. 견인전동기 운전중 진단시스템과 프로그램을 이용한 열화상태 진단은 1,000 pF의 민감한 센서에서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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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열적요인인 열응력과 열분해의 영향은? 견인전동기 고정자 권선의 주절연재료로 켑톤테이프 (Kapton tape)를 사용하고 있으며, 운전 중에 열적, 기계적, 전기적 응력 (Stress) 및 외부환경에 의한 열화요인이 단독 혹은 복합 적으로 작용한다. 열적요인은 열응력과 열분해로 분류되는데, 열응력은 기계적 응력과 더불어 균열 (Crack)을 발생시키고 열분해는 에폭시의 분해에 의한 가스압력이 증가하여 접착강도를 저하시켜 계면에서 박리를 발생시킨다. 외부환경에 의한 열화는 먼지, 오일 및 습 분의 유입으로 인해 고정자 권선 표면에서 오손이 발생한다.
대용량 교류전동기에서 절연재료의 고장 원인은? 대용량 교류전동기에서 많은 절연재료의 고장은 높은 내부적 턴 전압 응력에 의해 야기되는 내부 턴 절연재료의 파괴로 기인하며, 그런 심한 응력은 고정자 권선에서 빠른 선행적 스위칭 서지의 적용 때문에 발생한다. 내부 턴 절연재료 등급은 일반적으로 이전의 운전 경험에 의존한다.
부분방전이 저주파수 혹은 고주파수에서 감지되면, 고주파수에서 펄스 감쇠가 상대적으로 낮아지는 이유는? 그러므로 부분방전이 저주파수 혹은 고주파수에서 감지되면, 고주파수에서 펄스 감쇠가 상대적으로 낮아진다. 왜냐하면 가장 활동적인 부분 방전 발생영역은 방전 센서에 밀접한 곳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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