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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3 no.1, 2013년, pp.391 - 397
전혜선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 신형덕 (홍익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Recently, comics pulication industry is experiencing long-time recess in Korean market. To overcome the difficulties firms are trying to develop various tools which fit new technological environments, but previous research tend to have focused too much on web-base contents such as webtoons, rather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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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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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란? | 미디어(Media)는 정보 수용자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매체를 의미하는데 정보의 성격과 전달자와 수용자의 특성에 따라 그 영향력이 상이하다[9]. 예를 들어 특정 정보가 특정 수용자에게 전달되는 것에 이용되는 매체도 있고, 또는 동일한 정보가 불특정 다수에게 전달되는 매체도 존재하는데 이것을 매스 미디어라 한다. | |
대표적인 소셜 미디어 공간은 무엇이 있나? | 0 패러다임을 통해 등장한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를 통해 정보 수용자들은 자신이 관심을 갖는 콘텐츠와 활동을 공유하는 공간을 창출하게 된다[23]. 이러한 소셜 미디어 공간으로서 대표적인 것은 자체 제작한 영상을 공유하는 유튜브(YouTube)나 개인의 관심사를 공유하는 블로그(Blog),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 (Wikipedia), 짧은 메시지를 광범위하게 전달하는 트위터(Twitter), 그리고 그룹 기능이 강화된 페이스북 (Facebook) 등이 있다[13][20]. | |
페이스북 팬페이지상의 상태 메시지의 목적은? | 이러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대표적인 예로서 기업의 페이스북 팬페이지상의 상태 메시지를 들 수 있다. 이러한 상태 메시지는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련된 정보 전달로 활용되지만 이와 관계없는 날씨, 상식 등의 정보도 포함된다. 즉 단순한 정보 제공보다는 소비자와의 관계 형성에 주된 목적이 있다[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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