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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10 no.6, 2013년, pp.25 - 31
조응래 (경기개발연구원 교통연구실) , 홍명기 (경기개발연구원 교통연구실)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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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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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교통본부의 주요 기능은? | 수도권교통본부는 수도권 교통문제를 3개 시⋅ 도가 공동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협의⋅중재하고, 광역교통 시설의 계획 및 운영관리를 통해 수도권 주민의 교통 이용편의를 목적으로 2005년 2월 지방자치법에 근거하여 설립되었다. 수도권교통본부의 주요 기능은 수도권 대중교통종합계획의 수립, 수도권교통정책의 협의⋅조정, 대중교통 환승시설의 확충, 수도권 간선급행버스(BRT) 설치 및 운영, 광역급행버스의 사업계획 조정 등이다. | |
수도권교통본부의 조직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수도권교통본부의 사무는 수도권 대중교통 종합계획 수립에 관한 사무, 수도권 교통정책의 협의⋅조정에 관한 사무, 수도권 광역버스에 관한 사무, 수도권 간선급행버스체계(BRT)에 관한 사무, 수도권 교통 정책과 관련하여 조합원이 합의하여 수도권교통본부에 위임한 사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직은 2부 8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획조정부 밑에 총무팀, 정책기획팀, 광역교통팀, 녹색교통정보팀, 시설부 밑에 시설계획팀, BRT 1팀, BRT 2팀, ITS구축팀 등 정원 48명으로 운영되고 있다. | |
수도권교통본부의 설립 목적은? | 수도권교통본부는 수도권 교통문제를 3개 시⋅ 도가 공동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협의⋅중재하고, 광역교통 시설의 계획 및 운영관리를 통해 수도권 주민의 교통 이용편의를 목적으로 2005년 2월 지방자치법에 근거하여 설립되었다. 수도권교통본부의 주요 기능은 수도권 대중교통종합계획의 수립, 수도권교통정책의 협의⋅조정, 대중교통 환승시설의 확충, 수도권 간선급행버스(BRT) 설치 및 운영, 광역급행버스의 사업계획 조정 등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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