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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수도권 대중교통 운영현황 및 발전방안 원문보기

철도저널 = Railway journal, v.18 no.2, 2015년, pp.8 - 10  

차성열 (한국철도공사 교통시스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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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속연구

  • 또한, 통합환승체계 내에 버스와 달리 전철기관을 하나로 묶는 이원화된 수도권 대중교통체계의 통합을 위한 합리적인 운임체계 및 정산체계 마련이 필요하며, 파리교통조합(STIF)와 같은 수도권 대중교통의 정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갈등을 조정할 수 있는 조직을 신설하여 수입정산 기능 부여하는 중장기적인 개선방안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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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메트로 사업의 최대 운영자인 코레일 광역전철은 무엇을 운영하고 있는가? 또한, 메트로 사업의 최대 운영자인 코레일 광역전철은 경의선, 일산선, 1호선, 경부선, 과천선, 안산선, 수인선, 분당선, 중앙선, 경춘선, 장항선을 운영하고 있으며,신설노선의 계속적인 확충과 전동열차의 고정관념을 뛰어넘는 국내 최초 2층형 준고속열차인 ITX-청춘의 혁신적 도입 등 국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광역철도로 거듭나고 있다.
환승할인이 고객 입장과 운영기관 입장에서 이중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는 이유는? 그러나 환승할인은 고객 입장에서는 운임을 한 번만 내므로 운임 감면 혜택이 있지만, 운영기관 입장에서는 환승수단이 많아질수록 정산금액이 작아지는 이중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다.
통합환승할인의 기본 전제는 무엇이 있는가? ① 기본운임을 한 번 만 징수 / ② 한 장의 승차권으로 여러 기관을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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