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7 no.3, 2013년, pp.397 - 403
이동섭 (강원대학교 대학원)
The demand for eco-friendly and higher fuel economy vehicles has helped develop eco-friendly and fuel-efficient vehicles such as hybrid vehicles. In a hybrid vehicle, the change in the battery charge after driving should be added to the fuel consumption as the equivalent fuel usage based on its own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연료전지 하이브리드가 연료전지와 배터리 간의 동력분배를 관리하는 제어전략에 따라 연비의 차이가 크게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차량은 순수 연료전지 차량과 달리 배터리를 사용하여 연료전지가 최적 효율구간에서 운전되도록 할 수 있으며 연료전지와 배터리의 동력분배가 이루어지므로 연료전지 하이브리드는 연료전지와 배터리 간의 동력분배를 관리하는 제어전략에 따라 연비의 차이가 크게 발생하게 된다. 또한 배터리의 효율을 고려한 충 방전 사용 구간으로 인해 배터리의 최저 용량 선정 문제가 발생한다. | |
연료전지 하이브리드의 제어전략은 어떻게 나뉘는가? | 연료전지 하이브리드의 제어전략은 크게 파워 어시스트, 로드레벨링, 등가연료제어전략으로 나 뉜다.(2) | |
연료전지 하이 브리드 최적화를 위한 기존의 연구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정종렬 등(3)은 상업용 HEV에서 배터리 SOC의 경로가 적정 작동범위인 45~75%를 넘지 않는 최저 배터리 용량을 찾기 위해 시뮬레이션을 반복하는 시행착오법을 사용하였다. 오경철 등(4)은 병렬형 HEV의 엔진과 모터의 동력 분배에 대해 연비를 최소로 하는 제어전략을 MMFD최적화 기법을 사용하여 최적화 하였다. 국광표 등(5)은 FCHEV에서 울트라캐패시터와 배터리의 최적 용량선정을 위해 유전자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연비를 최소화하는 울트라캐패시터와 배터리의 용량을 제시 하였다. 정춘화 등 (6)은 최적제어이론을 사용하여 FCHEV의 최소연료소모량을 얻을 수 있는 필요조건으로부터 등가연료파라미터의 최적경로를 구하고 사용구간내 배터리 전압과 저항이 일정하다는 가정하에 일정 등 가연료파라미터를 사용한 경우와 연비를 비교하였다. |
Lee, G. S., 2009, "Strategic Analysis for Environmental Friendly Vehicle Development," KSAE09-W0105 2009 Electric Vehicle Special Workshop, pp. 7-11.
Park, C. H., 2003, "Development of Fuel Cell Hybrid Electric Vehicle Performance Simulator and Control Strategy," Sungkyunkwan University.
Jeong, J. R., Lee, D. H., Shin, C. W., Lim, W. S., Park, Y. G. and Cha, S. W., 2010, "Study on Battery Sizing of a Heavy-Duty Hybrid System Using Optimal Control Method," KSAE10-B0296 KSAE 2010 conference.
Oh, K. C., Choi, D. H. and Kim, H, S., 2004, "Optimization of Control Strategy and Power Source for a Parallel Hybrid Electric Vehicle," KSAE04-L0037 KSAE 2004 Electric Vehicle Workshop & Symposium.
Kook, K. P., Oh, K. C. and Kim, H. S., 2005, "A Study on Optimization of ESU Sizing for a Fuelcell Hybrid Electronic Vehicle," KSAE05-S0078 KSAE 2005 conference, pp. 495-500.
Oh, G. G., 2011, "The Present State of Battery Development," KSAEWP_20110825 KSAE EDV Workshop, pp. 131-144.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