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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NG Fuel Gas Supply System (FGSS$^{(R)}$) 원문보기

大韓造船學會誌 = Bulletin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0 no.4, 2013년, pp.40 - 43  

김경민 (대우조선해양) ,  정제헌 (대우조선해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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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대우조선해양은 이러한 천연가스 추진 선박의 실용화를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였으며, 이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3년 제49주차 IR52 장영실상을 수상하였다. 대우조선해양은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천연가스 연료 선박 시장의 확대에 기여하고자 한다.
  • 이 방법은 기체상태의 천연가스를 다단 왕복동 컴프레서를 이용해 300 bar로 가압하는 방법으로서 LNG선의 화물창에서 LNG가 증발되어 생긴 BOG(Boil-off Gas)를 연료로 사용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시스템이 비교적 간단한 장점이 있지만, 컴프레서의 크기가 크고 가스를 압축하는 관계로 전력소모가 큰 단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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