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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品質經營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v.41 no.1, 2013년, pp.79 - 94
배인정 (숭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 최정일 (숭실대학교 경영학부) , 강미선 (숭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 임성은 (숭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Purpose: Life insurance company provides insurance planners various education program to inspire service mind and to enhance its customer satisfaction.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effects of service quality of education on service commitment and to propose the implication for the ef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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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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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같은 판매채널의 환경은 보험설계사에게 어떤 역할을 하는가? | 한편 최근에 겸업화의 급진전과 더불어 전통적인 보험판매채널인 보험설계사의 활용이 정체기에 접어들었고, 직판 또는 은행이나 독립 대리점 등의 활용이 증가하면서 판매 채널의 다양화 및 복잡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판매채널의 환경은 다양한 시장 참여자들의 치열한 경쟁에서 전통적 판매채널인 보험설계사가 경재 우위를 확보하는 것은 보험설계사뿐만 아니라, 보험회사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과제이다. 또한 보험설계사의 판매 비중이 과거보다는 많이 줄었지만, 여전히 전체 생명보험 시장에서 25% 가까이를 차지하고 있어 설계사의 역량을 높이는 일이 무엇보다 필수적이다. | |
글로벌 금융위기로 인해 대외적으로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가? | 글로벌 금융위기를 겪으면서 전 세계적으로 소비를 둔화시켜 세계경제 성장률이 하락하고 있으며,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뿐만 아니라, 최근의 유럽재정 위기는 대외의존적인 우리나라의 경제 회복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러한 경제흐름 속에서도 우리나라의 생명보험 산업은 2009년에는 4. | |
신뢰성이 교육만족에 영향을 미친다는 기대가 다르게 나타나는 원인은 무엇이라 보이는가? | 반면에 교육 서비스품질에서 신뢰성이 교육만족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였으나, 영향이 없는 것으로 해석된다. 이는 설문지의 대상자들이 주기적으로 일정한 강사에게 교육을 받고 있기때문에 교육과 관련된 스케줄이나 강의시간의 변동은 강사 개인과 관련된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인식하고 있기 때문이라 생각된다. 그 외에 교육과 관련된 정확한 일처리들은 설계사들의 교육만족을 지각하는데 중요한 고려사항이 아니라고 해석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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