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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보건의료산업학회지 = The Korean journal of health service management, v.7 no.1, 2013년, pp.69 - 82
차재빈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 류가연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The initial approach to this study is to focus on pharmaceutical companies' internal marketing activities for organizational diagnosis. By analysing the influence of internal marketing elements on the job satisfaction, organizational commitment, and turnover intention of pharmaceutical salespeop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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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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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 기업의 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이지만 그 고객과의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것은 종사원이며, 그들로 하여금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종사원의 만족이 선행되어야 한다. 또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종사원들의 역량 향상이 요구된다. | |
기업의 영업사원 또는 판매원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 그 중에서도 기업의 영업사원 또는 판매원의 역할은 기업의 성과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기업과 고객과의 관계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1]. 그들은 고객과의 접점에서 상호작용을 하면서 고객과의 정보교환의 주요 원천 구실을 하며 고객과의 관계를 형성하고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2]. 특히, 기업의 매출 근간을 영업조직에 두고 있는 기업에서는 영업사원의 이직은 매출감소 뿐만 아니라 고객단절로 인한 시장위축까지 이어지게 된다[3]. | |
21세기를 주도할 선도 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는 산업은 무엇인가요? | 신약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제약 산업은 생명을 구하는 의료측면뿐만 아니라 무한한 성장잠재력과 지대한 영향력으로 21세기를 주도할 선도 산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부족한 부존자원에 비해 두뇌인력이 풍부한 우리나라 실정에서 다른 산업보다 부가가치가 월등한 제약 산업은 선진국으로 들어서는 지름길이 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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