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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통신학회논문지. The Journal of Korea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Society. 통신이론 및 시스템, v.38C no.3, 2013년, pp.318 - 326
김범무 (목포대학교 전자공학과) , 허경 (경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이연우 (목포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 이성로 (목포대학교 정보전자공학과)
In this paper, a novel WUSB (Wireless USB) over WBAN (Wireless Body Area Networks) MAC protocol is proposed to improve efficiency of sensing the personal information. Furthermore, a localization technique based on that protocol is also proposed for indoor localization in a ship. For this purpose, 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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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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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의 자동화는 어떻게 분류되나? | 이에 항만에서의 물류비용 절감을 위해 항만 자동화에 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항만의 자동화는 선박에서 컨테이너를 운반할 트레일러가 통과하는 RFID를 이용한 게이트의 자동화, 정박한 선박에 설려 있는 화물을 취급하는 Quay-Side 컨테이너 크레인(QC)의 자동화, 야드에서 컨테이너를 이적하는 갠트리크레인(GC), 게이트 사이에서 컨테이너를 수송하는 컨테이너 트랜스 포터의 자동화로 크게 분류할 수 있다. 부두의 운용 효율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야드 크레인의 정확한 위치 검출이 상당히 중요한 과제이다. | |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대표적인 시스템은 무엇이 있는가? |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대표적인 시스템으로는 GPS(Global Positioning System)와 이동통신망을 이용한 위치 측정 시스템을 들 수 있다. 특히 GPS의 경우는 이동통신망을 이용하는 위치 측정 시스템에 비하여 보다 정밀한 위치 측정이 가능하고 지구상의 모든 장소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인하여 널리 사용되고 있다. | |
항만에서의 물류비용 절감을 위해 항만 자동화에 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이유는? | 용한 해상 물동량이 급격히 증가되어 부두에서 처리하여야할 컨테이너 양이 많이 증가되었다. 이에 항만에서의 물류비용 절감을 위해 항만 자동화에 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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