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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유체기계학회 논문집 = The KSFM journal of fluid machinery, v.16 no.1, 2013년, pp.32 - 39
고태식 (부산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대학원) , 김귀순 (부산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The multi-stage control valve is one of the devices which controls cavitation and high pressure drop. To attain the high pressure drop, the conventional control valves adopted the multi-stage trim to avoid the occurrence of local cavitation in valves. This work studied the effect of divergence ang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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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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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력 강하로 인해 생성된 유체의 높은 운동에너지는 어떤 문제점을 야기하는가? | 고차압 밸브는 과도하게 높은 압력강하에서도 동작할 수있도록 설계된다. 압력 강하로 인해 생성된 유체의 높은 운동에너지는 공동화 현상(cavitation), 플래싱(flashing), 질식유동(choked flow), 소음 및 진동과 같은 문제를 발생시킨다. 이로 인해 밸브의 주요 부품인 트림(trim), 디스크(disk), 씨트링(seat-ring), 플러그(plug)등에 손상을 유발한다. | |
밸브 내의 공동화 현상 방지를 위해 어떤 연구들이 이뤄졌는가? | 공동화 현상은 밸브 내의 국부적인 높은 속도로 인한 낮은 압력 영역에 의해 발생되는데, 일반적으로 씨트(Seat) 지역이나 밸브 개구부(vena contracta), 하류부(down-stream)와 같은 대상 지역에서 발생하게 된다. 이와 같은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선진국에서는 1980년대 초부터 유로 면적의 변화 없이 압력 손실을 유도하는 미로형 밸브(labyrinth type valve)를 연구하였으며, Rahmeyer 등(2)은 구불구불한 형태의 트림유로가 공동화 현상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임을 실험으로 입증하였다. 현재 밸브 내의 공동화 현상 방지를 위한 미로형 밸브들은 CCI, FISHER, JVS Engineers, CopesVulcan 등의 주요 밸브 제작업체에서 제품화되어 있다. | |
공동화 현상은 밸브의 어느 부위에서 주로 발생하는가? | 공동화 현상은 밸브 내의 국부적인 높은 속도로 인한 낮은 압력 영역에 의해 발생되는데, 일반적으로 씨트(Seat) 지역이나 밸브 개구부(vena contracta), 하류부(down-stream)와 같은 대상 지역에서 발생하게 된다. 이와 같은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선진국에서는 1980년대 초부터 유로 면적의 변화 없이 압력 손실을 유도하는 미로형 밸브(labyrinth type valve)를 연구하였으며, Rahmeyer 등(2)은 구불구불한 형태의 트림유로가 공동화 현상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임을 실험으로 입증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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