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3 no.2, 2013년, pp.39 - 48
배성길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게임학과) , 김혜영 (홍익대학교 게임학부 게임소프트웨어 전공)
In MMORPGs(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Playing Games) a large number of players actively interact with one another in a virtual world. Therefore MMORGs must be able to quickly process real-time access requests and process requests from numerous gaming users. A key challenge is that the workl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현재 대부분의 MMORPG 게임서버는는 어떻게 나뉘어서 운영되는가? | 이를 해결하기위해 많은 개발자들은 분산서버구조를 적용하여, 동적 맵 분할, 서버의 기능에 따른 부하 분산 등의 기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현재 대부분의 MMORPG 게임서버는 하나의 월드를 Zone방식으로 나누어서 각각의 영역을 다수의 게임서버가 담당하여 게임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방식은 사용자의 빈번한 서버이동에 따른 데이터 갱신 등의 오버헤드를 발생하여 게임서버에 큰 부하를 주고 있다. | |
기존의 온라인 게임서버의 구조는 어떻게 사용자에게 게임서버를 할당하는가? | 1]과 같다. 사용자들은 최초에 로그인서버에 접속하게 되고 사용자의 최종적인 위치를 데이터베이스 서버를 통해서 가져온 뒤 각 위치에 알맞은 게임서버에 사용자들을 할당해준다. 그리하면 사용자들은 자신의 위치에 따른 게임서버에 접속을 하게 되고 이를 통해서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 |
MMORPG에서는 어떠한 기능을 필요로하는가? | 가상공간에서 대규모 게임 사용자들 간의 상호작용이 활발히 일어나는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Playing Games)에서는 다수의 클라이언트의 접속 요청 및 작업 요청을 실시간으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클라이언트의 접속자 수가 늘어날수록 처리해야 할 작업량이 많아지며, 게임서버의 부하도 높아지게 된다. |
Jung-Yeoul Lim and three others "Technical Trend of Distributed Game Server",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Trends, Vol. 20, No. 4, pp93-102, 2005
Nam-Kyeong Um, Hyung-Jin Moon, Sang-Ho Lee,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 Load Balancer Based on Load Equality between Game Servers", The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Vol. 32, No. 4, 2007
Kwang-Ho Yang and four others, "Technical Trend of Online Game Server",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Trends, Vol. 16, No. 4, pp14-22, 2001
Su-Min Jang, Jae-Soo Yoo, "Efficient Distri buted Processing Scheme for Load Balancing of MMORPG Server", Journal of Korea Contents Association, Vol. 7, No. 11, pp69-75, 2007
Soon-Gohn Kim, Nam-Jae Lee, Seung-Weon Yang, "A Management method of Load Balancing among Game Servers based on Distributed Server System Using Map Balance Server", Journal of Korea Navigation Institute, Vol. 15, No. 6, pp1034, 2011
Seung-Weon Moon, Hyung-Jae Jo, "A Study on Synchronization Distribution of Server Message in Online Games",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ol. 9, No. 2, 2009
Dong-Hoon Han, "Online Game Server programming", Information Publishing Group, 2007
Hye-Young Kim, Moon-Sung Kim, Dae-Hyun Ham, "A Study of Object Pooling Scheme for Efficient Online Gaming Server",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ol. 9, No. 6, 2009
Santosh Kulkami "Badumna Network Suite A Decentralized Network Engine for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Applications" Peer-to-Peer Computing, 2009, P2P '09. IEEE Ninth International Conference 2009
Carlos Eduardo Benevides Bezerra and one person, "A load balancing scheme for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games", Journal Multimedia Tools and Applications archive Vol. 45, Issue 1-3, 2009년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