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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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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 사용자용 온라인 게임은 온라인 서비스들 중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네트워크를 통한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증가로 인해 서버에 부하가 가중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2Layer-Cell 방식을 이용한 분산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게임 서버를 제안한다. 제안하는 방식은 많은 사용자들을 위한 MMORPG 분산 게임서버에 적합한 해결책을 제공한다. 성능평가는 제안하는 MMORPG 분산게임서버가 기존방법에 비해 메모리 사용량과 처리속도에서 성능이 우수함을 보인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n important application domain for online services is an interactive, multi-player game. In recent, many increase of users that use on-line services through networks have caused a heavy load to the server. In this paper, we propose a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distribut...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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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러한 문제점으로는 가상공간을 표현하는데 있어 불필요한 메모리낭비와 동시성 제어에 필요한 공유데이터의 느린 처리속도 등이 있다.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2 Layer-Cell방식을 제안한다. 본 논문에서 제시하는 2 Layer-Cell방식은 Uppei」Layer와 Down_Layer로 구성하여 메모리의 낭비를 최소화하고 동시성 제어를 위한 공유데이터에 대한 처리속도를 극대화 하였다.
  • MMORPG게임서버의 부하를 낮추는 방법으로 분산서버방식을 적용하였다. 어떻게 서버의 부하를 분산 할 것인가에서 고려해야할 때, 여러 가지 중요한 선택요소가 되는 것을 본 논문에서 제시하고 최적화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또한 기존의 방식⑻과 본 논문이 제안하는 2Layer-Cell방식을 성능평가 및 분석을 하여 기존의 방식보다 메모리사용량과 처리 속도에서 탁월한 결과를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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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8)

  1. A. Abdelkhalek and A. Bilas, "Parallelization and performance of interactive multiplayer game servers," IPDPS, p.72, 2004. 

  2. A. Abdelkhalek, A . Bilas, and A. Moshovos, "Behavior and performance of interactive multi-player game severs," ISPASS, pp.137-146, 2001. 

  3. A. Abdelkhalek, A . Bilas, and A. Moshovos, "Behavior and performance of interactive multi-player game severs," ISPASS, pp.137-146, 2001. 

  4. J. C. S. Lui and M. F. Chan, "An efficient partitioning algorithm for distributed virtual environment," IEEE Transactions on systems Parallel and Distributed Systems, Vol.13, pp.193-211, 2002. 

  5. D. R. Butenhof,Programming with POSIX Threads, Addison Wesley, 2000 

  6. D. Min, E. Choi, D. H. Lee, and B. Park, "A Load Balancing Algorithm for a Distributed Multimedia Game Server Architecture,"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Multimedia Computing and Systems, pp.882-886, 1999 

  7. N. Baughman and B. Levine,"cheat-proof palyout for centralized and distributed online games" Infocom, pp.104-113, 2001. 

  8. Y. Xia and Prabhakar, "SQ+Rtree: efficient indexing for moving object databases," DASFAA, pp.175-182,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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