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 家政科敎育學會誌 = Journal of Korean Home Economics Education Association, v.25 no.1, 2013년, pp.119 - 135
This Exploratory study applied the content analysis method by documental research to develop the logic of announcing a validity of Korean Education or Home Economics Education's roles and missions for preventing the school violence. As the results, three logics of accessing devices for Korean Educat...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학교폭력 피해 경험이 있는 학생들의 상태는? | 즉 학교폭력은 일반적으로 학생 피해자들의 불안, 우울, 고립, 학교 기피, 대인관계문제, 사회부적응, 학습부진과 같은 치명적인 신체적, 심리적인 발달장애문제를 유발한다. 폭력상황을 경험한 학생들은 외상 후 우울증 등의 정신적 문제를 갖게 되고, 그것이 내면적 자기파괴 행위나 타인에 대한 공격행위로 연결될 가능성도 매우 크다(Cho, 2012). | |
최근 우리 학교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화두는? | 최근 우리 학교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화두가 되고 있는 것은 학교폭력의 문제이다. 학교폭력의 문제가 사실 최근에만 있어왔던 현상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최근에 학교폭력의 문제에 집중적인 관심을 갖는 이유는 학교폭력의 양적 증가와 저연령화, 그 양상의 흉포화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 |
최근 학교폭력의 문제에 집중적인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 최근 우리 학교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화두가 되고 있는 것은 학교폭력의 문제이다. 학교폭력의 문제가 사실 최근에만 있어왔던 현상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최근에 학교폭력의 문제에 집중적인 관심을 갖는 이유는 학교폭력의 양적 증가와 저연령화, 그 양상의 흉포화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2012년 학교폭력 전수 조사 결과에 의하면 약 17만명이 학교폭력 피해경험을 가진다고 할 정도로 학교폭력이 만연해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