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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정책연구 = The Journal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11 no.1, 2013년, pp.107 - 119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find an answer why internet users are unconcern about their privacy information. We found that perceived privacy risk and website usability have a significant effect on privacy unconcern. That is, individuals who have experiences privacy incidents are more likely to b...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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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기업이 프라이버시의 잠재적 위협에 대한 논란의 대상이 된 주된 이유는? | 특히 온라인 기업의 경우 고객 데이터의 수집, 저장, 처리가 빈번하고 용이함에 따라 이러한 논란의 핵심이 되고있다. 이들이 논란의 대상이 된 주된 이유는 개인정보의 수집과 개인화(personalization)라는 상충관계에 놓여있기 때문이다. 온라인 기업은 개인화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온라인 사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약없이 수집해왔으며 여전히 이러한 행위는 지속되고 있다. | |
해외의 개인정보 유출 사건은? | 이러한 사건은 국내만 해당되는 것은 아니다. 2012년 9월, 미국 반즈앤노블 전산망을 통해 고객들의 신용카드 정보가 유출되었고, 2012년 11월 호주 피자헛 웹사이트에 저장된 고객들의 개인정보 24만 건이 유출되었다. 이러한 사고는 기업 웹사이트를 통해서만 발생하는 것은 아니다. | |
프라이버시 관심이란? | 일반적 프라이버시 관심(general privacy concern)은 정보 프라이버시에 관해 개인이 걱정하는 일반적 성향을 말한다[23]. 일반적 프라이버시 관심은 특정한 정황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며 개인마다 차이점이 존재한다[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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