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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1 no.3, 2013년, pp.105 - 112
In this paper, EV (Electric Vehicle) and ICE (Internal Combustion Engine) vehicle simulators are developed to compare maximum driving range of EV and ICE vehicle according to different driving patterns. And, simulations are performed for fourteen constant velocity cases (20, 30,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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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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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의 장점은? | 화석연료의 고갈과 지구 온난화 및 공기오염 등의 문제는 친환경 그린카 개발에 대한 연구개발 투자를 가속화 시키고 있다. 특히, 전기자동차(EV: electric vehicle)의 경우 공기 오염이 크게 문제가 되는 도심지역에서 무공해 차량(ZEV: zero emission vehicle)으로서 주행될 수 있으며, 동력원인 전기를 생산하기 위하여 화석연료 뿐만 아니라 수력, 풍력, 태양광 에너지 등의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친환경 그린카의 최적 모델로 인정받고 있다. | |
HWFET은 어떤 상황을 나타내는 사이클인가? | NEDC와 UDDS는 평균속도가 비교적 느린 주로 도심을 주행하는 상황이다. HWFET는 고속도로를 약 80~90km/h로 주행하는 상황이며, US06는 급가속과 급정거를 포함하며 고속(90~120 km/h)으로 주행하는 상황이다. 이들 사이클에 대한 최대 요구 파워와 평균파워 및 평균속도를 Table 4에 정리하였다. | |
전기자동차 최대 주행 거리 분석 시뮬레이터는 어떤 모델들을 포함하고 있는가? | 1은 이 연구에서 개발한 전기자동차 최대 주행 거리 분석 시뮬레이터이다. 이 시뮬레이터는 집중질량 기반 차량동역학 모델과 모터, 배터리, 감속기 등의 파워트레인 모델 및 차량 주행을 위한 제어 로직 모델을 포함하고 있다. 모터, 배터리, 감속기 등의 파워트레인 모델은 각 요소별 특성식 및 실험값을 기반으로 모델링 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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