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terior Design, v.22 no.6 = no.101, 2013년, pp.49 - 57
신혜원 (홍익대학교 디자인.공예)
This study aims to provide direction for the brand goals approaching and analyzing previous studies in social psycholog y perspective, focusing on man and society relationship. 526 preceding 'brand space' associated papers from 1992 to 2012 were collected and analyzed them by year, by space and by 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사회심리학은 어떻게 성립되었는가? | 사회심리학은 제1차 세계 대전과 뒤이은 대공황 그리고 제2차 세계대전이라는 사회적 격변 속에서 사회현상들을 이해하려는 심리학자들의 노력으로 성립되었으며, 그 틀의 토대는 이미 19세기에 제시된 사상과 이론들이다. 콩트(A. | |
우리나라 최초의 브랜드는 언제나온 무엇인가? | 브랜드사의 발자취를 쫒자면 그리스, 로마, 이집트 문명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나, 주로 인류 문명에 대대적인 변환을 가져다준 산업혁명 이후 근대 자본주의 의 발전에 그 초점을 맞추는 이유는 제조업자 브랜드의 탄생을 기점으로 교통, 통신수단, 대량생산과 포장기술, 광고 및 유통점의 확대, 인구증가 등 소비자의 제품 수요로 이어져 지금은 그 수를 헤아릴 수 없을 만큼 증가하였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최초의 브랜드는 1897년에 나온 ‘활명수’이며, 지금까지도 현존하는 장수 브랜드이다. 선진국에서도 한 세기를 넘는 브랜드는 많지 않다는 점에서 국내의 브랜드사에 한 획을 그은 대표적인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 |
브랜드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하여 도입한 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 등이 세계화를 향한 브랜드의 강화로 이어질 수 있다고 보는데 그 예시는 무엇이 있는가? | 이러한 활동들은 세계화1)를 향한 브랜드의 강화로 이어지는 계기가 될 수 있다. 일례로 브랜드의 파워는 커피의 본고장인 유럽에 미국브랜드 스타벅스가 자리하게도 하며, 주류(Mainstream)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국내 브랜드 카페베네나 파리바게트, 뚜레쥬르가 뉴욕에 진출하는 신화를 이끌어내기도 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