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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terior Design, v.22 no.6 = no.101, 2013년, pp.212 - 219
This study uses a fashion shop facade design to track human gaze, find gaze frequency for gaze time for the gaze points along the path of sight, and expose the importance of facade design and figure out the value through theoretical systematization. Thus, this study employed the measurement method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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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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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현재 획득한 정보에 비해 아이트래킹 기술을 사용할 경우 어떠한 장점을 가져올 수 있는가? | 7) 어떠한 특정 공간 및 이미지를 본 후 그것을 전부 기억하여 평가하지 못하는 것은 사람이 현재 획득한 정보는 현재기억이지만 판단 과정에서는 현재기억 외에도 잠재기억이 영향을 미치게 되어8) 정보 판단에 대해 광범위하게 작용하므로 정확성이 떨어진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이다. 그러나 아이트래킹(Eye Tracking) 실험을 통한 연구는 감각기관인 눈을 통해 잠재적으로 접근하고 눈의 움직임을 심층적으로 파악하여 인간의 시각 반응에 대한 데이터를 객관적 수치로 정량화함으로써 기존 리서치 방법의 한계를 극복하고 논리적 해명을 위해 효과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장점을 이용한 실험은 웹사이트 UI, 광고 및 소비자·광고심리, 인지 언어학, 인지 심리학, 그리고 마케팅 분야나 디자인, 제품 등의 시선추적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며 활용도가 더욱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이다. | |
파사드란 무엇인가? | 파사드(facade)는 일반적으로 건물의 내·외를 연결하는 전이공간(transitional space)으로서1) 쇼윈도우 및 창과 출입구, 광고 및 사인 등의 외부 설치물을 포함한 입면의 총체를 말한다. 또한 상업시설의 파사드에는 로고타입, 마크, 사인 등 시각적 전달 매체류2)가 집중되어 있는첫 이미지로서 도입공간이 된다. | |
상업시설 관점의 파사드는 무엇을 나타내는가? | 파사드(facade)는 일반적으로 건물의 내·외를 연결하는 전이공간(transitional space)으로서1) 쇼윈도우 및 창과 출입구, 광고 및 사인 등의 외부 설치물을 포함한 입면의 총체를 말한다. 또한 상업시설의 파사드에는 로고타입, 마크, 사인 등 시각적 전달 매체류2)가 집중되어 있는첫 이미지로서 도입공간이 된다. 즉, 어프로치 이미지 (approach image)로서 중요한 주시점이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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