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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學校數學會論文集 = Journal of the Korean school mathematics society, v.16 no.1, 2013년, pp.31 - 61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confirm constructivists' assumption that when a little low level learners are taken in learner-centered instruction based on a constructivism they can also construct knowledge by themselves. To achieve this purpose, the researchers compare the effects of learner-cente...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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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성주의에서 교사의 역할은? | 구성주의는 모든 학습자가 지식을 구성할 수 있는 지적 능력을 갖춘 것을 인정하기 때문에 구성주의를 반영한 수업을 할 때 교사는 수업 중에 특정한 (수학) 지식을 전달할 목적으로 설명을 해서는 안 되고 학습자 스스로 지식을 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조력자 역할을 해야 한다. 이때, 모든 학습자가 지식을 구성할 수 있는 지적 능력을 갖추고 있음 이 의미하는 것은 학습 능력이 우수한 학생뿐만 아니라 학습 능력이 다소 떨어지는 학생들도 교사의 가르침 없이 지식을 구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Kim, Colen, Colen, 2013). | |
구성주의에서 교사가 조력자 역할을 해야하는 이유는? | 구성주의는 모든 학습자가 지식을 구성할 수 있는 지적 능력을 갖춘 것을 인정하기 때문에 구성주의를 반영한 수업을 할 때 교사는 수업 중에 특정한 (수학) 지식을 전달할 목적으로 설명을 해서는 안 되고 학습자 스스로 지식을 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조력자 역할을 해야 한다. 이때, 모든 학습자가 지식을 구성할 수 있는 지적 능력을 갖추고 있음 이 의미하는 것은 학습 능력이 우수한 학생뿐만 아니라 학습 능력이 다소 떨어지는 학생들도 교사의 가르침 없이 지식을 구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Kim, Colen, Colen, 2013). | |
2007 개정교육과정 및 2009 개정교육과정에서 어떤 것을 반영하기 위해 수준별 수업을 권장하고 있는가? | 모든 학습자가 지식을 구성할 수 있는 지적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진술에서 우리가 주의할 것은 모든 학습자의 지적 능력 및 기저 지식이 다르다는 것이다. 그래서 학습자마다 서로 다른 지적 능력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학습자의 지적 능력 수준에 맞는 수업 자료를 제공해 줄 필요가 있다. 이를 반영하기 위해 2007 개정교육과정 및 2009 개정교육과정 은 학습자의 학습 능력과 수준 등의 개인차를 고려한 수준별 수업을 권장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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