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學校數學會論文集 = Journal of the Korean school mathematics society, v.16 no.1, 2013년, pp.157 - 185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novice teachers' Specialized Content Knowledge for Teaching in High School Calculus Lessons. The lessons of two novice teachers in Kyunggi Do were observed from July, 2011 to Feb. 2012. All observed lessons were audeotaped and transcribed into word files. Their calculus...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MKT 중 SMK는 어떻게 세분화할 수 있는가? | MKT는 큰 범주로 교과 내용 지식(SMK: Subject Matter Knowledge)과 교수 내용 지식(PCK: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으로 분류한다. 교과 내용 지식(SMK)은 일반 내용 지식(CCK: Common Content Knowledge), 교수를 위한 전문화된 내용 지식(SCKT: Specialized Content Knowledge for Teaching), 수학적 식견으로서의 지식(KMH: Knowledge at the Mathematical Horizon)으로 세분화된다. 이들 SMK의 3 요소들 중에서 본 연구는 SCKT요소에 주목함으로써 고등학교 수업에서 나타난 SCKT의 특성을 파악하고자 하였다. | |
초임교사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 이 들의 연구에서 3년 이내 교수 경력을 가진 교사를 초임교사라고 정의하였다. 본 연구에서도 초임교사는 ‘학교 현장에서 본격적인 교수 활동을 시작하여 경력이 3년 이내인 교사’를 의미한다. | |
MKT는 어떻게 분류하는가? | 본 연구에서도 MKT는 ‘수학 수업에서 교사가 교수 활동을 할 때 필요한 지식’을 의미한다. MKT는 큰 범주로 교과 내용 지식(SMK: Subject Matter Knowledge)과 교수 내용 지식(PCK: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으로 분류한다. 교과 내용 지식(SMK)은 일반 내용 지식(CCK: Common Content Knowledge), 교수를 위한 전문화된 내용 지식(SCKT: Specialized Content Knowledge for Teaching), 수학적 식견으로서의 지식(KMH: Knowledge at the Mathematical Horizon)으로 세분화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