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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 한국데이타베이스학회지, v.20 no.1, 2013년, pp.19 - 41
This study analyzed the users acceptance of e-Government services. Many IT(Information Technology) adoption studies appeared the TAM(technology adoption model) of Davis[1989] as a theoretical background. The TAM composed of three factors those are the perceived easy of use, the perceived usefulness,...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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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정부 서비스가 제공하는 것은 무엇인가? | 전자정부 서비스는 단순한 행정 서비스에서 시작해 현재 고도화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자정부 서비스 목표는 대국민 행정 서비스 업무의 효율적 처리, 행정서비스 제공, 정부조직에서의 내부 업무 효율성 강화이다[변대호, 2005; 배이철, 홍일유, 2008; 조남재, 1996]. | |
전자정부 및 행정정보화 관련 연구의 외부 측면은 어떤 연구인가? | 기존 전자정부 및 행정정보화 관련 연구는 내부 측면과 외부 측면으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내부 측면에서는 정부조직 공무원들의 전자정부 시스템 이용에 대한 연구이고, 외부 측면에서는 이용자의 전자정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연구이다. 전자는 강제적 IT 수용 특성이 있고, 후자는 자발적 IT 수용 특징이 있다. | |
전자정부 서비스의 목표는 무엇인가? | 전자정부 서비스는 단순한 행정 서비스에서 시작해 현재 고도화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자정부 서비스 목표는 대국민 행정 서비스 업무의 효율적 처리, 행정서비스 제공, 정부조직에서의 내부 업무 효율성 강화이다[변대호, 2005; 배이철, 홍일유, 2008; 조남재, 1996]. 기존 전자정부 및 행정정보화 관련 연구는 내부 측면과 외부 측면으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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