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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14 no.1, 2013년, pp.25 - 33
최헌회 (동의대학교 디지털미디어공학과) , 김근형 (동의대학교 영상정보공학과)
P2P(Peer-to-Peer) architecture can reduce the network bandwidth and resource on the server since peers exchange data chunks with each other, while server-client architecture causes a lot of traffic on the server. Peers receive a data more reliably when the number of participating peer increases. Cu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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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2P기술은 무엇인가? | P2P기술은 서버에서 많은 트래픽을 유발시키는 서버-클라이언트 구조[1]와 달리 피어 간 데이터 조각을 주고받음으로써 서버의 네트워크 대역폭과 컴퓨팅 자원을 절감할 수 있는 기술이다. 또한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과 디지털 미디어의 증가로 인해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요구도 증가하고 있다. | |
비디오 스트리밍 구조는 어떻게 분류할 수 있는가? | 비디오 스트리밍 구조는 서버-클라이언트 구조, CDN(Contents Delivery Network)을 활용한 구조, P2P 구조로 분류된다[5]. 서버-클라이언트 구조는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서버에 많은 트래픽을 유발시켜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 |
서버-클라이언트 구조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나온 기술은 무엇인가? | 서버-클라이언트 구조는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서버에 많은 트래픽을 유발시켜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 하기 위해 나온 CDN기술은 각 주요 네트워크 지점에 캐시 서버를 두어 클라이언트는 가까운 서버에 접속해 원활하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하지만 초기 투자비용이 높다는 단점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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