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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토목학회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ivil Engineers, v.33 no.3, 2013년, pp.1123 - 1130
이미리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 김도경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 김효승 (서울대학교 건설환경종합연구소) , 이청원 (서울대학교 건설환경종합연구소)
This paper aims to estimate work zone base capacity by the number of lanes for urban freeway. To do this, data were collected from the field survey and the database system maintained by traffic control center, and analyzed with four different methods such as the average maximum observation flow r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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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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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ameter Inspection 방법은 어떤 방법인가? | Parameter Inspection 방법은 Single-regime models인 Greenshields, Greenberg, Underwood, Northwestern 모형을 이용하여 자료로부터 교통류 Parameter μf, μo , kj, ko 추정한 뒤, 그 값을 기반으로 용량을 산정하는 방법이다(May, 1990). 본 방법론을 현장자료에 적용하여 용량을 산정한 결과 Greenberg는 공사시와 비공사시의 용량이 유사하게 나왔으며, Underwood는 비공사시보다 공사시 용량이 더 높게 나왔다. | |
도로점용공사로 인한 교통기능 손실에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보고는? | 도시의 이동성 증대를 위해 도시고속도로가 확충되고 있으며 도시의 수송능력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나 유지보수를 위한 각종 도로점용공사는 체계적으로 관리되지 못하고 있다. 서울시의 경우(Jo et al., 2008) 도로점용공사로 인하여 교통기능 손실금액은 한해 2조 7,000억원에 이른다는 보고도 있다. 이는 도로점용공사로 인한 교통기능 손실에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 |
교통량이 많고 주행속도가 높은 도시고속도로의 도로점용 공사구간이 발생시키는 문제점은? | 교통량이 많고 주행속도가 높은 도시고속도로의 도로점용 공사구간은 교통사고 위험뿐만 아니라 차로수 감소, 차로변경, 가감속 등의 증가로 마찰이 증대되어 교통정체를 야기한다. 도시고속도로 여건에 적합한 차로감소 공사구간 용량 및 용량 산정식에 관한 연구가 미비하여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도로운영 및 관리가 어려운 실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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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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