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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4 no.5, 2013년, pp.2187 - 2197
고의석 (대구대학교 스포츠레저학과) , 박성혜 (경북대학교 체육교육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influence of guarantee advertising by three sports stars (Jisung Park, Doori Cha, and Tahwan Park) working for famous sport brand names such as Nike, Adidas, and Fila on the intention of purchasing. In the study, total 240 people of all ages but thos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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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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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소비자는 유명선수가 사용하는 의류, 신발, 장비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즉, 스포츠스타가 특정 제품과 브랜드를 사용함으로써 그 제품을 보증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는 유명선수가 사용하는 의류, 신발, 장비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 이유는 유명 선수들이 그 제품을 보증한다고 믿고, 복잡한 정보탐색 과정 없이 제품을 구매하는 호의적인 반응을 보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 |
선수 보증광고는 무엇인가? | 기업은 유명한 스포츠선수를 이용하여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극대화하려고 하는데, 이것이 선수 보증광고(athlete endorsement)이다[6]. 즉, 스포츠스타가 특정 제품과 브랜드를 사용함으로써 그 제품을 보증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는 유명선수가 사용하는 의류, 신발, 장비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 이유는 유명 선수들이 그 제품을 보증한다고 믿고, 복잡한 정보탐색 과정 없이 제품을 구매하는 호의적인 반응을 보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 |
스포츠스타 모델을 이용한 광고는 어떠한 속성을 가지고 있는가? | 멋있는 플레이를 연출하기 때문에 스포츠 스타가 쓰는 스포츠용품은 고성능의 것이며, 그 제품을 만드는 브랜드는 훌륭한 것으로 간주되는 경향이 있다[6]. 또한 스포츠스타 모델을 이용한 광고는 대중적인 성격을 지니면서 전문성이라는 속성을 가지고 있다[7]. 기업은 유명한 스포츠선수를 이용하여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극대화하려고 하는데, 이것이 선수 보증광고(athlete endorsement)이다[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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