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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조명·전기설비 = The Proceedings of the Korean Institute of Illuminating and Electrical Installation Engineers, v.27 no.6, 2013년, pp.3 -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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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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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Huges Research社의 도로에 발전시스템을 매립하여 차량의 하중으로 발전을 하는 시스템은 어떤 문제점이 있어서 아직 상용화되지 못하였는가? | 실험 제품으로써 발전 효율, 내구성, 유지 보수의 한계점을 가지고 있다. 계산상으로는 하나의 발전시스템으로 약 5~10kW를 발전할 수 있다고 발표했지만 주행속도에 따라 발전 효율이 안정적이지 못하고 높은 설치비용, 유지보수 및 내구성에 문제가 있어 아직 상용화되지 못하였다. | |
플라이휠 압전 하베스터 기술은 무엇인가? | 압전 하베스터가 아닌 플라이휠 방식 또는 실린더방식 로드에너지 하베스터에 대한 연구도 있다. 플라이휠 압전 하베스터 기술은 차량의 운동에너지로 플라이휠을 회전시켜 회전력으로 전기를 생산하는 방식이다. 실린더 방식 압전 하베스터는 에어실린더를 이용해 전기를 생산하는 방식이다. | |
미국 Kinergy Power社의 차량이 지나갈 때의 차량 무게를 이용하여 유압장치에 압력을 가함으로써 발전하는 시스템은 어떤 한계점이 있는가? | 23MWh를 생산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 기술은 유압장치를 이용하고 있어 동력전달의 효율이 저하될 수 있고, 차량 하중만을 활용하므로 예상보다는 발전량이 가변적이라는 점, 차량의 주행 속도에 따라 중력에너지만을 활용할 경우 예상보다 발전량이 적을 수 있어, 실제로는 일정한 속도로 통과할 경우에만 발전 효율이 유지될 수 있다는 한계를 가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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