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단어 수는 입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선택한 단어 수는 30입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패션정보와 기술 = Fashion information and technology, v.10, 2013년, pp.2 - 9
나인경 (삼성패션연구소)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프리미엄 아울렛의 장점은 무엇인가? | 프리미엄 아울렛은 가족 단위 쇼핑객이나 나들이 목적의 고객이 많으며 연령대는 주로 20-30대로 조사되었다. 접근성이 다소 떨어지기 때문에 원하는 상품이나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지가 방문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며 도심몰에 비해 쾌적한 쇼핑 환경과 다양한 편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해외 유명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매장 구성의 특성상 패션 트렌드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이 주로 이용한다. | |
아울렛은 어떤 유통업태인가? | 장기화된 불황으로 국내 경기가 저성장 국면에 접어들면서 지금까지 최고의 유통채널로 손꼽히던 백화점이나 대형 할인점의 성장률은 위축된 반면 유명 브랜드 제품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아울렛이 고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아울렛이란 원래 제조업자가 중간 유통 채널을 거치지 않고 기존 가격보다 저렴하게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유통업태로 최근에는 리테일러가 주축이 되어 패션 브랜드의 과잉 생산품이나 재고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기도 한다. | |
아울렛은 운영 업체에 따라 어떻게 구분되는가? | 아울렛은 운영 업체에 따라 패션 제조업체나 디자이너가 직영으로 운영하는 제조업체 아울렛스토어 (Factory Outlet Store: FOS)와 리테일러가 운영하는 유통업체 아울렛 스토어(Retail Outlet Store: ROS)로 구분된다. 팩토리 아울렛(FOS)은 메이커의 재고 처리를 위한 공간으로 제조업체가 유통라인을 거치지 않고 공장 및 물류센터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 중간 물류비와 유통단계를 생략하여 최소 가격에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