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언론정보학보 = Korean Journal of Communication & Information, no.62 = no.62, 2013년, pp.119 - 139
Star is riddled with myth while they form the star power and support advertisers for profit realization. Their influence on society and audiences grows day by day. In particular, advertisers depend on star power when they sell their products. This article analyzed the nature of the star power domina...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스타가 어떻게 스타권력으로 올라섰으며, 스타권력은 어떻게 자본주의 증식에 기여하는가에 관한 연구 결과는? | 첫째, 스타는 다단계 시장경쟁을 거쳐 만들어진 상품이자 권력이다. 경쟁은 연예인들이 인기를 얻고, 방송에 노출되는 정당성의 척도이다. 스타권력이 사람들의 일상적 담론을 지배할 때 그 힘이 절정에 오른다. 그러나 스타권력은 어디까지나 광고에 종속된 그림자 권력이다. 둘째, 스타권력의 가치창출은 세 가지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하나는 시장을 독점함으로써 자신의 가치를 극대화 하는 것이다. 이들은 인기를 바탕으로 방송출연이나 광고를 독점한다. 독점이 없다면 스타권력도 만들어지지 않았을 것이다. 다른 하나는 수용자대중이 소비문화에 종속되도록 의식을 통제하는 것이다. 스타권력은 수용자 대중의 일상적 담론까지 지배하여 대중적 영향력을 극대화할수록 더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스타권력은 대중문화 종사자의 노동을 착취함으로써 자본을 위한 가치를 창출한다. 셋째, 스타권력은 광고주, 연예기획사, 방송사 등 소비문화의 중추를 이루는 자본과 촘촘히 연결되어 있다. 이들은 수용자대중의 일상 담론에 소비문화를 접목함으로써 광고주의 상품판매를 촉진하고, 이윤 증식을 촉진한다. | |
인기를 독점한 스타는 어떠한 역할을 하는가? | 이들은 치열한 시장경쟁을 거쳐 독점적 지위를 확보한 사람들이다. 인기를 독점한 스타는 부를 획득할 뿐 아니라 일반 사람들의 소비의식과 일상적인 담론까지 지배함으로써 자본의 이익, 자본의 질서를 옹호하는 역할을 한다. | |
소비문화와 스타권력은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 소비문화와 스타권력은 대중의 삶에 깊숙이 자리를 잡고 있을 뿐 아니라 문화. 경제, 정치, 이념 등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 스타권력의 행태가 사회의 일상적인 담론을 지배하게 되자 수용자대중이 이들의 포로가 된듯하다.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