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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경영과 정보연구 = Management & information systems review, v.32 no.3, 2013년, pp.43 - 59
김정원 (강원대학교 경영학과) , 김동철 (강원대학교 행정학과)
The most important thing in training of organization is that how effectively it can be made most of the performance among the staff. It will be useless if the knowledge which gaining after training can not be applied. Therefore the transfer of learning is studied since it is important for decision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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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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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조직들이 막대한 자본을 교육훈련에 투자하는 이유는? | 많은 조직들은 교육훈련이 조직 구성원의 업무수행 능력과 조직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것이라는 믿음 하에 막대한 자본을 교육훈련에 투자한다. ASTD의 2006년 Industry Report에 의하면 100명 이상의 종업원을 고용하고 있는 미국기업들이 2006년도에 사용한 교육훈련 경비는 558억 달러에 달하고 있다(ASTD, 2006). | |
공무원 교육 후 현업적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어떻게 구분하였는가? | 본 연구는 강원도 공무원에 대한 교육의 현업적용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실증분석을 통해 찾아내고, 현업적용도를 높일 수 있는 정책적 방안을 도출하여 공무원교육의 양적 질적 개선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에 공무원 교육 후 현업적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크게 학습자 내적특성, 교육내용 및 설계, 직무수행환경 등 3가지로 구분하여 분석하고, 각 영향요인을 도움(촉진)요인과 방해요인으로 구분하여 도움요인들은 더욱 활성화시키고 방해요인은 제거하는 방식으로 교육과정 설계에 적용할 수 있는 대응방안을 설계하였다. 강원도 공무원교육 현업적용도 제고를 위한 제언으로 역량모델링에 따른 교육설계, 강원도 자체 교육프로그램 설계 및 교육 후 관리제도의 강화를 제시하였다. | |
교육훈련의 실시의 한계는? | 조직구성원들이 교육훈련 참여 후에 자신의 직무로 돌아갔을 때 교육훈련을 통해 습득한 지식, 기술, 행동, 태도 등이 활용되지 않고 시간이 지나는 동안에 유지되지 않는다면 교육훈련의 가치는 거의 없다할 것이다. 교육훈련에 아무리 많은 투자를 하더라도 조직구성원의 직무수행이 변화하지 않는다면 교육훈련에 투자된 비용은 회수될 수 없다. 이처럼 학습전이 문제는 교육훈련과 관련된 의사결정에 크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현업적용도를 높이기 위한 도구로서 활용가치가 높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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